여성들이 꼭 알아두고 정기적으로 갑상선검사 받아야 하는 이유

여성들에게 발병률 높은 유방암과 갑상선암.
정기적 유방갑상선검사로 현명하게 예방하세요!

 

 

암 질환은 삶의 질을 한 번에 저하시키는 것은 물론 자칫 잘못할 경우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어 무엇보다 예방, 조기 진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나이나 성별에 맞게 그리고 기타 다양한 조건에 맞는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아 몸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혹시 모를 암 질환 의심 증상이 있다면 이 역시 빠르게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조기에 진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이, 성별 기타 여러 가지 조건들을 구분하지 않고 어느 누구에게나 발병할 수 있는 암 질환 중에서도 여성들에게 높은 발병률을 보이는 유방암과 갑상선암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하는데요 이 두 가지 암 질환은 여성암 환자 중에서도 각각 1위와 2위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여성들의 삶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암 질환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유방압과 갑상선암은 발병률은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의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생존율 역시 올라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높은 생존율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조기에 진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유방갑상선검사를 받아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먼저 정기적인 유방갑상선검사로 빠르게 진단할 수 있는 유방암은 유두 모양이나 윤곽, 분비물, 멍울 등으로 자가검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역시 스스로 판단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 이상 증상이 있다면 바로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이상 증상이 없더라도 일정한 나이가 되면 반드시 유방갑상선검사를 꼭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갑상선 암의 경우 다른 암 질환에 비해 진행이 느린 편에 속하고 좋은 예후를 보이는 암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 역시 조기에 진단하지 않는다면 사망 위험이 높아지는 무서운 암 질환으로 변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별다른 이유 없이 최근 체중이 늘어나거나 감소되는 증상, 무기력함이 지속되고 있다면 발 빠르게 유방갑상선검사를 받아 갑상선 건강 상태를 체크해야 합니다.

유방갑상선검사는 여성들이 꼭 알아둬야 할 검사이며 오랜 세월 건강한 신체를 보존하기 위해 여성들이 반드시 정기적으로 받아야 할 검사이기도 합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여성 의료진이 검사부터 진료를 담당해 보다 편안한 진료가 가능한 세강병원으로 문의 주시면 상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