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장내시경 의외로 젊은층에게 흔한 대장암 예방

생각보다 젊은 사람들에게 자주 발병하는 대장암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로 미리 예방하세요!

 


암 질환은 연령과 성별을 구분하지 않고 어느 누구에게나 발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젊다면 그 어떤 질환이라도 젊음이 방패가 되어 잘 발병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데요, 그런데 의외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나이가 지긋한 분들에 비해 젊은층들이 더 건강이 약하고 각종 질환에 잘 노출되는 편이란 점. 알고 계신가요?

앉아있는 시간이 길고 운동량이 부족한 요즘 젊은층들은 다양한 질환에 노출되는 일이 잦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대장암'이라는 암 질환에 걸리는 분들도 많은 편인데요, 실제로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는 20대부터 40대까지 대장암에 가장 많이 걸리는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 대표적인 이유가 바로 불규칙적이고 잘못된 '식습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태어난 이래 끊임없이 경쟁해야 하는 한국인들은 성인이 되어서까지고 도태되지 않기 위해 꾸준히 자기 개발에 힘을 써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피로도는 높아지고 시간에 쫓겨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나 젊은층은 높디 높은 취업시장을 뚫기 위해 혹은 기타 다른 이유로 바쁜 나머지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 가공육 등을 섭취하면서 한 끼 식사를 대충 떼우는 일이 잦습니다. 즉, 살면서 자연스럽게 서구화된 식습관을 가질 수밖에 없는 것인데, 이는 곧 대장 건강에 위협을 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나이를 불문하고 아무리 젊다고 하더라도 대구대장내시경 검사만큼은 꾸준히 받는 것이 좋은데요, 평소와 달리 복통이 잦고 대변을 볼 때마다 출혈이 보이는 경우, 하루에 3번 이상 대변을 보고 변비와 설사가 잦은 경우, 점액변을 보는 경우, 가족 중 대장암 병력이 있는 분들이 있는 경우 등에 해당된다면 지체 없이 대구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구대장내시경 검사는 과거 검사 목적으로만 이루어졌지만 최근에는 의학 기술이 발전하면서 대구대장내시경 검사 중 대장용종이 발견되거나 조기 대장암이 발견되는 즉시 제거하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조기 대장암을 제거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손꼽히고 있는 대장ESD 시술이 대표적인데, 이는 대구대장내시경 검사 중 진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불확실한 절제 가능성까지 줄어들어 만족도가 상당한 편입니다.

대장 내부를 면밀하게 살피고 대장암 예방 및 각종 대장 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라도 대구대장내시경 검사를 고려 중이라면 세강병원처럼 대구대장내시경 검사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있는 곳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세강병원은 대구대장내시경 검사와 대장ESD 시술에 대한 실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환자 분들의 건강을 하루라도 빨리 회복하실 수 있도록 맞춤형 치료와 더불어 생활 전반적인 영역까지 관리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구대장내시경 검사는 나이가 아무리 어려도 꼭 받아보아야 할 검사 중 하나입니다. 이 점을 잊지 마시고 더 궁금하신 사항은 세강병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