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위내시경 검사 미루지 말고 받으세요

의외로 귀찮고 복잡하다는 이유로 미루는 사람이
많은 위내시경 검사, 미루기만 했다간 큰일날 수 있어요!

 


매 끼니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국인은 유독 소화기관과 관련된 다양한 이상 증상을 자주 경험하곤 합니다. 특히 소화불량은 나이나 성별을 가리지 않고 나타나기 때문에 더욱 더 각별히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소화불량은 일상생활 중 흔하게 겪는 분들이 많다보니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쉽고 이에 따라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이라는 점입니다.

일시적으로 찾아왔다가 사라지는 소화불량은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간헐적으로 반복되는 소화불량은 필히 위장 건강에 문제가 있음을 알려주는 신호이므로 정확한 상태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때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검사가 바로 포항위내시경 검사입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한국인들의 위장 건강을 망치는 대표적 주범이자 심하면 생명을 앗아가기도 하는 암질환인 '위암'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검사일 뿐 아니라 각종 위장 질환들을 정확하고 빠르게 진단하는 데 꼭 필요한 검사입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식도부터 위, 십이지장 등 거의 상부 위장관 내부를 꼼꼼하게 살피고 이에 따른 이상 증상들의 명확한 원인을 규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검사입니다. 때문에 위염이나 위암,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식도염 등 다양한 위장 질환이 의심될 때 가장 먼저 적용해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의외로 이렇게 위내시경 검사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에도 불구하고 귀찮다는 이유로, 번거롭다는 이유로, 바쁘고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포항위내시경 검사를 받지 않는 분들이 많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소화불량과 함게 식도에 이물감이 있는 경우, 속이 자주 쓰리고 식후 상복부 불쾌감이 있는 분들, 과거에 위장 질환을 앓았던 병력이 있으신 분들, 위절제 수술을 받으신 분들이 특히나 꼭 받아야 하고 위암 환자가 가족 중 있는 분들이라면 20~30대부터 포항위내시경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만큼 위장 건강을 체크하는 데 꼭 필요한 검사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정확한 검사 결과를 위해 일정 시간 동안 금식을 해야 한다는 점. 이외 다양한 부분을 의료진과 상의하여 신경 써야 한다는 점, 위내시경 검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불편한 점들 때문에 검사가 망설여질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에는 위내시경 검사를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수면 상태에서 진행되는 수면 위내시경 검사가 보편적으로 이뤄지고 있고 검사 중 발견된 조기 위암 덩어리까지 바로 제거가 가능한 ESD 시술(위내시경점막하 절제술)이 진행되고도 있습니다. 

하오니 이러한 점을 고려해서라도 위내시경 검사 만큼은 가능한 한 빠뜨리지 않고 정기적으로 받아보시길 권하는데요, 세강병원은 좀 더 만족스럽고 안전한 포항위내시경 검사를 진행하고자 숙련된 의료진이 검사부터 진료까지 모든 과정을 담당하고 있으며 우수한 대학병원급 의료장비는 물론 환자 중심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믿을 수 있는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한국인들에게 필수 중의 필수인 검사입니다. 이 점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세강병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