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중 발견한 조기 대장암, 대구대장ESD로 제거 가능!

한국인이 조심해야 할 대장암
대구대장ESD로 조기에 발견하고 제거까지!

 


끼니와 관련된 안부 인사가 있을 정도로 한국인들은 '밥'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모든 일에 있어 밥을 먹었는지가 가장 먼저 고려되는 건 물론 슬픈 일이 있거나 화가 나나는 일, 행복한 일이 있어도 밥을 먹어야 힘이 난다고 이야기 할 정도인데요, 이처럼 밥을 중요하게 여기는 민족이라 그런지 유독 '맛있는 음식'에 있어서 만큼은 진심인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먹는 것에만 신경을 써서 그런지 음식을 소화시키는 소화기 건강에는 미처 신경을 쓰지 못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심지어 위암이나 대장암처럼 암 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이 나타남에도 불구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가 무서운 결과를 경험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나 대장암의 경우 한국인들에게 유독 발병률이 높고 일상생활을 크게 방해할 만 한 이상 증상을 가져오지 않아 방치하기 쉬운 편입니다.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쳐 방치할 경우 목숨을 잃게 만들기도 하는 대장암.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도 우리는 정기적으로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최근에는 의학 기술의 눈부신 비약으로 검사만 가능했던 과거와 달리 검사 중 발견한 대장용종이나 조기 대장암을 그 자리에서 즉시 제거가 가능한 대장ESD라는 기술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대장ESD는 수술을 하지 않고도 조기 대장암을 치료하고 대장 용종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내시경 치료법입니다. 점막 아래 쪽에 약물을 주입해 조기 대장암 덩어리나 용종을 적절하게 띄운 다음 내시경을 통해 삽입한 메스로 이를 절개하고 점막하층을 박리해 제거하는 원리를 가집니다. 기존 대장내시경과 달리 대구대장ESD는 일괄적으로 덩어리를 절제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남아있는 불확실한 절제 가능성을 줄일 수 있어서 현재 가장 효율적인 조기 대장암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진보된 의학 기술로 탄생한 대장ESD 시술은 여러 가지 장점을 지녔지만 그만틈 의료진의 섬세한 실력이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자칫 잘못할 경우 조기 대장암을 완벽하게 제거하지 못하고 암 조직을 남기거나 대장에 구멍이 생기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특징을 고려해 대장ESD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대장ESD 시술 경력이 풍부한 의료진인지부터 꼼꼼하게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강병원에서는 대구대장ESD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 하에 대장내시경 검사는 물론 여러 대장질환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진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대장ESD 시술을 포함한 다양한 대장질환 치료법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대기하고 있어 언제든 대장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하루라도 빨리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대구대장ESD는 의료진의 실력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 점을 참고해 주시고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세강병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