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이 가장 편한 당신, 위내시경을 받아봐야 하는 이유

혼자 먹는 밥이 가장 편하고 익숙한 당신
위내시경 검사를 꼭 받아봐야 하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활동하는 것보다는 단체로 움직이고 단체로 무언가를 하는 것에 익숙한 한국인들은 ‘혼밥’을 하는 것에 대해 꽤 익숙하지 않아 했습니다. 그러나 세월을 거듭하면서 이제는 혼자서 밥을 먹는 것 정도는 익숙하다 못해 편해지기까지 한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혼밥을 넘어서 혼자 영화를 보거나 연극, 뮤지컬을 보는 분들, 혼자서 쇼핑을 하거나 여행을 가는 분들 또한 꽤나 늘어났습니다.

여러 명이 무언가를 하기 보다는 혼자서 하는 것이 더 편한 분들. 그리고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혼밥이 익숙하다 못해 편해지게 된 분들이 계시다면 나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자칫 잘못할 경우 위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그리고 위내시경 검사를 꼭 한 번 받아보시는 게 좋은데요, 도대체 왜? 혼밥이 위 건강에 좋지 않고 위내시경 검사까지 받아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만드는 것일까요?



나홀로족에게 익숙한 혼밥. 이들은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내가 행복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무언가에 집중하고 아낌없는 투자를 감행하기도 합니다. 그렇다 보니 내가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는 혼밥에 꽤 과감한 시간, 비용을 투자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때 먹는 음식들을 살펴보면 거의 대부분은 맵거나 짠 음식, 기름진 음식 등 위에 큰 자극을 가할 수 있는 메뉴인 경우가 많다는 사실. 아시나요? 그 대표적인 예 몇 가지를 들면 냄새부터 매운 닭발, 곱창, 족발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 냉동식품 등이 있는데요, 혼밥러들이 먹는 음식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식사를 할 때마다 폭식, 과식 등과 같은 잘못된 식습관을 행하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혼밥을 하시는 분들은 소화불량과 같은 위장 장애 증상을 자주 경험하며 이는 곧 위염, 위궤양, 역류성식도염으로 이어질 확률도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혼밥이 익숙하다면 더 늦지 않게 위내시경 검사를 통해 위 건강을 꼭 체크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위 건강 상태를 보다 세심하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검사로 자극적이고 짠 음식을 즐겨 먹는 한국인들이 필히 받아야 하는 검진 항목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아무런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위내시경 검사를 꼭 받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나 위장 질환에 취약한 분들이거나 가족 중 위장 질환 병력을 갖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더욱 더 어린 나이부터 위내시경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보는 것이 좋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강병원은 위내시경 검사를 보다 더 편안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숙련된 실력을 갖춘 의료진이 직접 위내시경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검사 중 조기 위암이 발견되었을 때 ESD시술을 통해 치료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일반 위내시경 검사에 부담감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수면 위내시경 검사도 진행하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