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어렵고 힘들다고 피하기만 했다간 큰일 나요!

다른 건강검진들에 비해 어렵고 힘들게 느껴지는
대장내시경, 대장 건강 생각한다면 빨리 받아야 합니다!

 

 

건강에 큰 이상이 없을 때 받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진 것이 있습니다. 바로 건강검진입니다. 건강검진은 몸에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해 받아 보아야 할 검진들을 아우르는 것으로 나이와 관계없이 해당 나이 대에 필요한 건강검진을 시행한다면 건강을 관리하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건강검진 항목에는 혈액검사나 소변검사, 시력 및 청력 등 기본적인 검진들 외에도 내시경 검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은 소화기관 건강에 취약한 한국인들이라면 더더욱 체크하고 받아야 할 검진 항목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이 중에서도 대장내시경은 아무래도 검사 특징 때문인지 몰라도 위내시경보다 더 어려움을 느끼고 힘들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항문을 통해 내시경 기구를 삽입해 대장 내부를 꼼꼼하게 살피는 검사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부담감에도 불구하고 대장내시경은 왜 꼭 받아야 하는 검사로 유명한 걸까요?

 

 

 

 

대장내시경 검사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내시경 기구를 항문으로 삽입해 대장을 살피는 검사입니다. 따라서 대장내시경 검사를 결심했다면 검사 전 날부터 씨가 있는 과일, 질긴 해조류 등 소화가 어려운 음식 섭취를 삼가야 하며 일정 시간 이후부터는 금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대장내시경 검사 당일에는 장세척 등이 이루어지기에 생각보다 당사자에게 꽤 고되고 어려운 검사처럼 여겨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대장내시경은 이렇게 비교적 어렵고 힘든 것은 맞지만 이러한 이유를 핑계로 대장내시경 검사 시기를 무작정 미루거나 아예 받지 않는 등의 행동은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대장 건강을 망치는 지름길로 들어서는 것과 다음이 없습니다. 

실제로 대장내시경 검사는 대장을 의료진이 직접 육안으로 살피는 검사이기에 여러 가지 대장질환을 초기에 발견하고 자칫 잘못하면 목숨을 위협할 수도 있는 대장암을 예방하고 조기 치료하는 데에도 꼭 필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러 가지 대장질환 중에서도 대장암은 초기 단계에서 눈에 띄는 자각 증상이 없고 이미 증상이 나타난 뒤에 내원하면 진행 정도가 상당한 편이 많아 대장내시경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 미리 체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 요 근래에는 의학기술이 발전하면서 대장내시경 검사를 하는 도중 발견된 조기 대장암의 경우 검사와 동시에 치료가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이때 대표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시술이 바로 ESD시술입니다.

단 검사와 동시에 치료 목적을 가진 대장내시경 검사를 잘 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세심한 의료진의 손길이 중요합니다. 이에 세강병원에서는 다 년 간 쌓아온 풍부한 임상경험은 물론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직접 대장내시경 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섬세한 실력이 요구되는 ESD시술까지 꼼꼼하게 진행하여 더 만족스러운 대장내시경 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대장 건강은 한국인이 쉽게 방치하고 지나치기 쉽습니다. 하오니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가 무엇보다 삶의 질을 유지하는 데 있어 중요하단 점 잊지 마시고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세강병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