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줄어들어도 위협적인 위암, 대구위내시경 검사가 필수인 이유

한국인 위협하는 대표적 암질환 위암
발병률 줄어도 위내시경 검사는 꼭 필요해요!

 


한국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질환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암질환들은 나도 모르는 사이 발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날 갑자기 생명을 위협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도 우리는 정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온몸 구석구석을 살필 필요가 있으며 내시경 검사를 통해 위와 장 내부를 샅샅히 검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그런 것인지 위내시경 검사, 대장내시경 검사만큼은 빠지지 않고 하는 분들이 늘어난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 것인지 실제로 지난해 국가암등록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우리나라 암 발생 건수 중에서도 위암은 29,493건으로 3위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만년 1위에 이름을 올렸던 과거와 비교해 보면 많은 분들이 위암 예방을 위해 노력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암 발병률이 이렇게 줄어들었다고 해서 간혹 대구위내시경 검사를 소홀히 해도 된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위암은 전체 암질환 중 1위는 아니지만 아직까지 3위에 이름을 올릴만큼 한국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암질환입니다. 즉, 위내시경 검사는 발병률이 아무리 줄어들었다고 해서 그 중요성이 떨어지지 않으며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위암 예방 및 위암 조기 진단을 위해 꼭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는 검사임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위암 예방은 물론 위암을 조기 진단에 있어 필수적인 위내시경 검사. 이는 입을 통해 내시경 기기를 삽입하여 식도부터 위, 십이지장 등 상부 위장관의 내부를 면밀히 살펴보는 검사입니다. 기본적으로 위염, 십이지장궤양, 식도염, 위궤양 등과 같은 질환을 진단하는 데 이용되며 계속 언급하는 것처럼 위암을 조기 진단하고 예방하는 데 꼭 필요한 검사이기도 합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검사 목적 뿐 아니라 최근 기술이 발전하면서 조기 위암을 진단함과 동시에 치료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치료내시경이라 불리는 위내시경은 응급지혈술, 점막절제술, 이물제거술, 조기암수술 등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위내시경 점막하 절제술(박리술)은 ESD 시술로써 많은 분들에게 조기 위암을 발견함과 동시에 제거할 수 있는 조기 위암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계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위내시경 검사는 그만큼 숙련된 의료진의 실력이 받쳐줘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강병원은 대구위내시경 검사와 함께 위내시경 검사를 통한 치료까지 편안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오랜 세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직접 위내시경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결과에 따른 맞춤형 치료까지 진행하는 등 체계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사항 외 위내시경 검사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세강병원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