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하고 불편한 속, 위내시경 검사로 건강 체크해 보세요!

어느날 부터 속이 자주 쓰리고 소화가 안 된다면?
늦기 전에 위내시경 검사로 위 건강 체크하세요!

 

 

스트레스 지수가 꽤 높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요 근래 한국인들. 스트레스는 인간에게 있어 삶을 지속할 수 있고 어떤 일에 도전할 때 우리를 움직일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지만 견딜 수 없을만큼 많은 양이 쌓인다면 부정적인 요소로 작용하여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곤 합니다. 심리적인 부분에만 영향을 주는 것도 모자라 신체적인 부분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인데요, 이 때문이라도 건강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나 쳇바퀴처럼 이어나가는 바쁜 삶을 살아가는 한국인들은 보통 스트레스를 해소할 시간적 여유조차 없는 편입니다. 충분한 수면 시간, 규칙적인 식사 시간까지 쪼개며 살아가느라 내 몸 챙길 시간이 부족한 것인데요 이 때문에 어떤 분들은 위장 건강을 생각하지 않고 지금 당장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 등 고칼로리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또 과식, 폭식, 급식 등 잘못된 식습관을 일삼는 분들도 흔한데요 이처럼 위장 건강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식습관들은 나도 모르는 사이 위장 건강을 저해시킬 수 있는 위험 요소로 작용할 수 있고 이는 곧 원인을 알 수 없는 소화불량, 위염, 위궤양 등 여러 가지 위장질환 유발로 이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요 근래 들어 극심한 스트레스에 잘못된 식습관을 반복했고 그에 따라 속이 쓰리거나 더부룩함을 느끼는 경우, 복부 팽만감, 속이 답답한 증상 등 각종 소화불량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다면 더 늦지 않게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 위 건강을 체크해 보시길 권합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입 안으로 특수하게 제작된 내시경 기구를 삽입해 식도부터 위장 내부를 의료진이 직접 육안으로 살피는 검사입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방식으로 진행되다 보니 위내시경 검사는 한국인들이 가장 주의해야 하는 암 질환 '위암'을 조기 발견하고 진단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하는데요, 최근에는 의학 기술이 발전하면 위내시경 검사 중 조기 위암이 발견되면 검사와 동시에 치료까지 이뤄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암은 물론 식도염, 식도암, 위염, 위궤양 등 여러 가지 위장 질환을 진단하고 꼼꼼하게 검사하는 데 필요한 위내시경. 이는 소화불량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아무런 증상이 없는 분들에게도 필요한 검사입니다. 특히 과거에 위절제 수술을 받으셨거나 가족 중 위암 환자가 있는 분들은 비교적 어린 나이부터 위내시경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보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단, 위내시경 검사는 의료진이 육안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이뤄지는 검사이기에 무엇보다 풍부한 임상경험, 그에 맞는 맞춤 치료를 발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이에 세강병원에서는 숙련된 실력을 갖춘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으며 위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치료까지 가능한 ESD시술까지 마련해 보다 만족스러운 위내시경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