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모레 말고 지금 바로 '위내시경' 받아야 하는 이유

한국인이라면 꼭 정기적으로 받아야 할
위내시경, 지금 당장 받아야 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건강에 이상이 있을 때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보고 각종 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아 맞춤 치료를 받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간의 몸은 이상 증상이 나타났을 때 검사를 할 경우 종종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는 점 또한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우리가 빠지지 않고 잘 받아야 하는 것이 바로 '건강검진'입니다.

몸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 하더라도 정기적으로 병원을 내원하여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 그 중에서도 특히나 한국인들은 소화기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커 위내시경 검사만큼은 가능한 한 빼놓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분들이 위내시경 검사를 소화장애가 심하거나 각종 위장장애 증상이 약을 먹어도 해결되지 않을 때서야 받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심지어는 이렇다 할 소화기 증상이 없을 때 위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을 유난떠는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도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위내시경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몸에 이상 증상이 있을 때 하는 검사가 아니며 소화기 질환을 미리 발견하고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를 발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검사이기도 합니다. 즉, 소화기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 발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인 것입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바쁜 삶을 살고 있는 나머지 큰 스트레스를 받아도 이를 적절히 해소할 시간 조차 없으며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습관 등이 더해져 소화기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에도 불구하고 약으로 버티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곧 한국인에게 잘 나타나는 위암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단 점 염두에 주시고 바쁘시더라도 위내시경 만큼은 미루지 말고 잘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느 질환과 마찬가지로 위암을 포함한 여러 소화기 질환들은 조기 발견이 가장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위내시경 검사는 검사 목적 외에도 치료내시경 목적까지 갖추게 되어 위암 초기에 해당될 경우 ESD시술을 통해 개선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한다면 가능한 한 ESD 시술까지 가능한 의료기관에서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세강병원은 각종 소화기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 해도 과언이 아닌 위내시경 검사를 양질의 의료 서비스 하에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으며 ESD 시술에 대한 다 년간의 노하우까지 갖춰 믿을 수 있는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오니 위내시경 검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세강병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