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위내시경 검사 특히 잘 받아야!

한국인에게 흔한 만성 위염
정기적 위내시경 검사로 악화 막아야!

 

 

소화불량, 위장질환과 비교적 가까운 한국인들. 그 중에서도 위염은 한국인 10명 중 1명에게 나타날 정도로 꽤나 익숙한 위장질환으로 손꼽히는데요, 하지만 흔하다고 해서 위염을 만만하게 생각했다가는 큰 코 다칠 수도 있다는 점. 아시나요?

위염은 초기에 이를 경우 위 점막을 붓게 만들고 단순히 붉어지는 정도에서 그칠 수 있지만 식습관 개선이 이뤄지지 않거나 생활습관이 올바르지 못할 경우. 쉽게 말해 짜거나 지나치게 매운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는 분들, 헬리코박터 균에 감염된 경우, 유전적 요소가 큰 분들은 염증에 취약해져 만성 위염으로 이어지기 쉬운 편입니다.

 

 

 

 

즉, 초기 위염에 해당한다면 적절한 치료와 동시에 생활습관, 식습관 개선을 충분히 병행해 주셔야 하는데요 이와 동시에 위험 요인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위내시경 검사를 정기적으로 꾸준히 받아 위장 건강 상태를 체크해야 합니다. 만성 위염은 자칫 잘못할 경우 위축성 위염이 되고 결국 장상피화생 변화가 나타나 한국인들의 목숨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암질환 위암으로도 진행될 수 있습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위장 건강 상태를 살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검사일 뿐 아니라 위암을 예방하는 데 꼭 필요한 검진 방법입니다. 그리고 만성 위염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위장 건강을 망치는 지름길을 활짝 열 수도 있어서 반드시 의료기관에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위내시경 검사를 받을 수 있또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무조건 위염 환자만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위장 질환 병력이 있는 분들이거나 위암 가족력이 있는 분들, 아스피린 혹은 소염제 등의 약물을 장기적으로 복용해야 하는 분들도 위내시경 검사를 꾸준히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국가 암검진에서 이렇다 할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만 40세 이상이라면 꼭 받아야 할 검진 중 하나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그만큼 위내시경 검사는 여러 모로 우리 신체 건강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검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위내시경 검사는 정확한 결과와 편안한 검사 진행을 위해 이와 관련된 체계적 시스템이 갖춰진 곳에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강병원은 만족스러운 위내시경 검사를 제공하고자 소화기내시경 센터를 운영하여 양질의 위내시경 검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숙련된 실력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상주하여 검사 중 발견한 조기 위암을 제거하는 ESD시술까지 진행하고 있다는 점 꼭 기억해 주시기 바라며 이외 더 자세한 내용은 세강병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