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항문거근증후군 시간 지날수록 심해지는 항문통증 원인?

항문에서 느껴지는 알 수 없는 불편감과 통증
시간 지날수록 심해진다면? 항문거근증후군일 수도 있어요!

 


음식을 먹고, 먹은 음식을 소화하여 에너지를 얻은 뒤 남은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은 인간이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매우 당연한 일입니다. 때문에 우리는 건강하게 잘 살아가기 위해서라도 몸에 큰 해를 끼치지 않는 음식을 골라 먹어야 하고 적정량을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먹는 것만 신경을 썼다가는 어쩌면 '큰코' 다칠일이 생길 수도 있단 점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잘 먹는 것과 마찬가지로 잘 배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시원하고 상쾌하게 배변을 하지 못한다면 이에 따른 불편감 때문에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워질 뿐 아니라 건강에도 문제가 생겨 치료가 필요한 상황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에 신경을 쓰는 것만큼 배변을 잘 하는 것에도 꼼꼼하게 신경을 써야 하고 배변을 담당하는 항문 건강에도 각별한 신경을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항문은 불결하고 더럽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그래서인지 항문에서 통증이 느껴지거나 불편감이 느껴져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항문에서 지속적으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편감이 느껴지고 욱신거리는 통증이 동반되는 분들이라면 단순히 '이러다 말겠지'라 생각하지 마시고 진지하게 대구항문거근증후군이라는 질환이 나에게 찾아온 것은 아닌지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항문거근증후군은 항문을 감싸고 있는 항문 괄약근 중 가장 안쪽에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는 항문거근에 문제가 생기면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항문거근은 배변을 조절하는 역할을 담당하지만 피로감이 극도로 쌓여 문제를 일으키면 항문이 꼭 빠질 것처럼 아픈 통증을 느끼게 만들고 잔변감과 화끈거림 등과 같은 다양한 항문 통증을 유발합니다.

꼭 변비와도 비슷한 증상이 느껴져서 대구항문거근증후군을 변비와 오인하는 경우가 많지만 항문거근증후군은 변비와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항문 통증이 더 심해진다는 차이점을 보입니다.



또 대구항문거근증후군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분들의 경우 엉덩이가 전반적으로 뻐근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다리 아래까지 통증이 퍼지는 양상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심지어 다른 질환들과 달리 엑스레이 검사나 혈액 검사 등을 해 보아도 진단이 어렵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문거근증후군이 의심되는 경우라면 아무 병원이나 방문하기 보다는 대구항문거근증후군에 대한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찾는 게 중요한데요, 세강병원은 이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쌓아온 의료진이 대기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을 바탕으로 정확한 진단,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문거근증후군은 초기에 진단할 경우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극복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미 만성적으로 진행된 경우라면 치료가 좀 더 까다로워질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참고하시어 하루라도 빨리 세강병원과 같은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