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모를 항문 통증이 계속된다? 항문거근증후군 의심!

자꾸 항문에서 통증이 느껴지는데 이유를 모르겠다면?
항문거근증후군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앉아있는 시간이 길고 운동량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있어 가장 괴롭고 견디기 힘든 고통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두통, 치통, 생리통 등 여러 가지 통증이 있을 것 같지만 의외로 많은 현대인들이 앓고 있으면서 견디기 힘들어 하지만 끝끝내 병원 방문은 차일피일 미루기만 하는 증상이 있어 눈길을 끕니다. 바로 항문 통증입니다.

항문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즉시 가장 먼저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은 치질입니다. 치질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나타나는 고질적인 항문 질환 중 가장 대표적인 질환으로 꽤 흔한 나머지 대중적인 면도 큰 편입니다. 그래서인지 항문이 아프면 단번에 치질을 떠올리는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무조건 항문이 아프다고 해서 치질이라 생각하기엔 항문질환의 종류가 많습니다.

그리고 항문 통증을 일으키는 항문 질환으로는 치질이 아닌 항문거근증후군도 있는데요, 치질과 달리 항문거근증후군은 다소 생소한 항문 질환으로 골반이 약한 분들에게 잘 나타난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항문을 들어주는 근육, 항문 거근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거나 문제를 겪으면서 발생하는 항문거근증후군. 이 질환은 전체 인구 중에서도 무려 15%가 경험할 정도로 흔한 항문 질환이지만 그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탓에 생소함이 큽니다. 또 만성적인 골반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보면 보통 항문거근증후군이 원인일 가능성이 큰 편인데요, 보통은 지속적인 항문 통증과 함께 골반 통증을 동반하므로 만약 이에 해당된다면 항문거근증후군도 꼭 한 번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문거근증후군은 생소한데다 진단이 어려운 편에 속해 적절한 대처가 늦어져 방치된다면 방치한 기간만큼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 문제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평소 앉아있는 시간이 길거나 변비, 과민성장증후군을 앓고 있는 분들, 지속적으로 항문에서 통증이 느껴지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더 늦기 전에 항문거근증후군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항문거근증후군은 항문을 구성하는 근육들 중 가장 안쪽에 위치한 항문 거근에 생긴 문제가 원인이기에 이와 관련된 풍부한 임상경험이 뒷받침 되어야 좋은 예후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문거근증후군에 대한 진단을 필요로 하신다면 반드시 이에 대한 임상경험을 많이 갖고 있는 의료진이 상주해 있는 곳,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통해 맞춤형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찾아야 합니다.

세강병원에서는 치질, 치루, 치열은 물론 항문거근증후군까지 여러 항문 질환을 진료한 경력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으며 환자별 상태 체크 및 체계적인 진단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항문거근증후군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오니 이러한 점을 고려하시어 세강병원에서 항문 통증으로부터 하루 빨리 벗어나 건강한 삶으로 회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