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서 느껴지는 알쏭달쏭한 통증, 항문거근증후군이란?

항문이 자꾸 아프다면?
치질에 이어 항문거근증후군에도 꼭 의심해 보세요!

 

 

 

현대인들에게 나타나는 대표적인 항문질환은 치질입니다. 치질은 치핵과 치루, 치열 등 다양한 항문질환을 통틀어 아우르는 말이지만 현대인들에게 알려지기론 치핵을 뜻하는 말로 통용됩니다.

그러나 워낙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탓인지 항문에서 이상 증상이 느껴지거나 통증이 느껴지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치핵, 치질을 먼저 떠올리고 의심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이러한 질환 외에도 항문에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은 또 있습니다. 치질로 오인하기 쉽고 심지어는 변비와 증상이 유사해 헷갈리기 쉬운 항문질환. 그는 바로 항문거근증후군입니다.

경상도 지역에서는 무즈륵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 항문거근증후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문 근육 중에서도 항문의 가장 안쪽에 위치한 항문 거근에 문제가 생기면서 나타나는 항문거근증후군. 이는 항문에서 알쏭달쏭한 헷갈리는 증상을 가져와 우리를 괴롭게 만드는데요 보통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변비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변비를 의심해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변비와 달리 항문거근증후군은 근육통이 느껴지는 것처럼 항문에서 뻐근한 통증이 동반된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게다가 이러한 증상들이 만성화되면 일상생활이 더 힘들어지는데, 이 경우 통증 때문에 우울증 등과 같은 질환이 동반될 수도 있어 반드시 적극적인 자세로, 가능한 한 빨리 의심스러운 증상이 있을 때 의료진을 찾아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항문거근증후군은 장시간 동안 앉아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나 변비를 자주 겪는 분들, 과민성장증후군, 분만이 힘들었던 여성분들 등에게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와 동시에 항문거근증후군은 다른 항문질환과 달리 진단이 어려운 편에 속하는데 이러한 특징 때문이라도 항문거근증후군 진단 및 치료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강병원은 오랜 세월 항문거근증후군을 포함한 여러 가지 항문질환을 진단한 경력과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진단 결과에 따라 약물 및 주사 치료 등을 제공하여 하루 빨리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항문거근증후군은 조기 진단 시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도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 염두에 주시기 바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세강병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