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항문외과 항문거근증후군 항문에서 느껴지는 불쾌한 통증

불쾌한 통증이 항문에서 계속 느껴진다면?
항문거근증후군일 가능성 있어요!

 

 

 

 

여러 신체 부위에서 우리는 어떠한 문제로 인해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이 부위에 나타나는 통증은 애써 모른 척하고 외면하는 경우가 많아 문제가 되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항문입니다. 항문은 많은 분들에게 불결하고 비위생적인, 숨겨야만 하는 신체 부위로 인식되어 있는 탓인지 통증이 느껴지거나 기타 이상 증상이 나타나도 별다른 대처 없이 나아지길 바라며 휴식만 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보다 조금 더 앞서서 치질이라는 항문질환을 떠올리지만 그저 생각만 할 뿐 대구항문외과와 같은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보다는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런데 항문에서 불쾌한 통증이 느껴질 때 무조건 치질이라 할 수 없으며 항문거근증후군과 같은 다른 질환이 발병했을 가능성까지 염두에 둬야 합니다. 

항문거근증후군은 질환명이 다소 생소하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에게 나타나는 대구항문외과 항문질환 중 하나로 골반이 약한 분들에게 발병 위험이 큰 항문 질환입니다.


항문을 들어 올려주는 근육 ‘항문 괄약근’ 중 가장 안쪽. 깊숙한 곳에 있는 항문 거근이란 곳에 문제가 생기면서 나타나는 항문 질환이 바로 항문거근증후군입니다. 전체 인구 중에서 무려 15% 정도에게 발병할 정도로 흔한 편인 항문거근증후군은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골반 통증의 주범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므로 항문에서 자꾸만 불쾌한 통증이 지속적으로 느껴지는 분들, 골반이 아파 정상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다른 원인들도 살펴보면서 항문거근증후군까지 꼼꼼하게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항문거근증후군은 여느 질환과 마찬가지로 방치하는 기간이 길어지면 통증으로 인해 우울한 감정까지 더 심하게 느끼게 만들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앉아있는 시간이 긴 분들에게 발병 위험이 높은 항문거근증후군은 평소 변비, 과민성장증후군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다음과 같은 증상을 지금 겪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항문거근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평소 변을 볼 때 시원함을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 배변 시 항문에서 불쾌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항문이 뻐근하고 묵직하게 느껴지는 경우 등이 대표적인 의심 증상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증상을 느껴지게 만드는 항문거근증후군은 다른 항문 질환에 비해 진단이 어려운 편에 속해 세강병원처럼 경력과 노하우가 풍부한 대구항문외과 의료진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세강병원은 항문거근증후군과 함께 여러 가지 항문 질환에 대한 다 년간의 치료 노하우를 구축하고 있으며 우수한 의료장비를 이용한 꼼꼼한 검사, 검사 결과에 맞는 맞춤형 치료를 통해 항문거근증후군을 개선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경상도에서는 항문거근증후군을 항문에서 무즈륵한 통증이 느껴진다고 해서 무즈륵증후군이라고도 불립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 외 대구항문외과 항문거근증후군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세강병원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한 상담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