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질환센터]/당뇨병 2023. 4. 20. 06:55

생활 중 이런 증상 있다면 꼭 대구당뇨병 의심해 보세요!

일상생활 중 지나치기 쉬운
당뇨병의 의심 증상들!

 


삶을 살아가다 보면 우리는 건강을 위협받는 다양한 상황을 마주하게 되고 이러한 상황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 평소 건강관리에 열을 올립니다. 건강관리라 하면 먹는 것에 신경을 쓰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함과 동시에 적절한 수면 시간을 취하는 등의 다양한 노력들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노력들은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제대로 할 수 있다는 한계를 가집니다. 즉, 시간적 여유가 허락되지 않는다면 건강관리도 할 수 없는 분들이 많은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걸까요?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시간적 여유가 넉넉치 않은 현대인들은 건강에 빨간 비상등이 켜진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만성질환들로부터 건강을 위협받고 있는 것인데 그 중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당뇨병'입니다.

당뇨병은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당뇨병 자체가 위협적이기 보단 대구당뇨병으로 인한 여러 가지 합병증으로 인해 삶의 질이 뚝 떨어지는 것이 무서운 질환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당뇨병을 시작으로 나타날 수 있는 합병증으로는 당뇨병성 망막증부터 당뇨병성 신경 합병증, 당뇨병성 콩팥증 등이 있고 이와 함께 간경변,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소화기 장애, 발 궤양 및 성기능 장애 등과 같은 다양한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합병증들은 한 번 나타나면 치료에 어려움이 따를 뿐 아니라 생명을 앗아갈 가능성까지 높아 반드시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뭐니뭐니해도 당뇨병 의심 증상이 있을 때 즉각적인 대처가 이뤄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이 가져올 수 있는 증상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생각보다 일상생활 중 지나치기 쉬운 것들이 꽤 많습니다. 

먼저 소변을 자주 보는 것도 당뇨병 의심 증상입니다. 보통 4~7번 정도 소변을 보는 것이 정상이지만 대구당뇨병 환자들은 이를 훨씬 넘어서 소변을 더 자주 보곤 합니다. 또 포도당 조절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배고픔이 계속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외에도 별다른 이유도 없이 체중이 빠지는 것, 발 감각이 무뎌지고 통증이 생기는 증상, 시야가 흐릿해지는 증상도 당뇨병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인데, 특히나 체중이 줄어들었다고 해서 좋게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당뇨병 환자들은 어느 날 갑자기 체중이 급격하게 줄어드는 양상을 보입니다. 이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의료기관을 찾아 적극적으로 건강 상태를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세강병원에서는 여러 가지 증상을 동반하는 대구당뇨병 증상에 대한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안겨드리기 위해 긴 시간 동안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대기하고 있으며 각종 우수한 의료장비를 마련함과 동시에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을 갖춰 항상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뇨병은 초기에 잘 대처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세강병원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