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질환센터]/당뇨병 2022. 12. 22. 07:23

스트레스 지수 높을 때 폭식한다면? 당뇨병 조심!

열 받을 때마다 폭식하는 습관
당뇨병 발병 위험 더 높아집니다.


현대인들의 삶을 보면 극한의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대로 식사를 할 수 없고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없을 정도로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현대인들은 무한 경쟁 사회 속에서 조금이라도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금방 도태되어 경쟁력 없는 인간으로 낙인찍힐 수 있기에 그 어떤 것이라도 게을리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외에도 인간관계, 사회생활 등 다방면에서 찾아오는 스트레스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이처럼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현대인들은 그야말로 극한의 스트레스에 휘둘려 살아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스트레스가 아무리 많다고 하더라도 이 스트레스를 제대로 해소하지 못한 채 살아간다면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 염두에 둬야 합니다. 즉, 건강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잘 해소해야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간혹 이 스트레스를 ‘폭식’으로 해소하는 분들이 있어 눈길을 끕니다. 스트레스를 받고 열이 받는 일이 생길 때마다 자극적이고 고칼로리인 음식을 평소보다 더 많이 섭취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인데, 이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비만에 이르게 만드는 것은 물론 만성질환인 당뇨병 발병 위험을 크게 높일 수 있어 삼가야 합니다.

당뇨병은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잘 사용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인슐린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거나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만성질환입니다. 알려진 것과 다르게 초기에 자각할 수 있는 증상이 없는 편이어서 합병증이 동반되고 나서야 눈치를 채는 경우가 많은 편인데요, 이는 적절한 시기에 대처를 하지 않는다면 다양한 합병증이 동반되면서 삶의 질이 뚝 떨어질 수 있기에 반드시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빠르게 눈치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유전적인 부분이 크게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의외로 당뇨병은 환경적인 부분이 더 크게 작용하여 나타나는 일도 잦습니다. 잘못된 식생활이나 생활 습관이 원인이 되는 것인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도 당뇨병 예방을 위해서는 폭식하는 습관을 반드시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며 건강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꾸준히 실천해야 합니다.

또 이와 더불어 세강병원과 같은 의료기관을 찾아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에 임해야 하는데요, 세강병원은 당뇨병 등을 포함한 여러 만성질환으로 삶의 질이 떨어진 분들의 건강을 회복시켜드리고자 다 년간의 경력과 실력을 갖춘 의료진이 상주해있고 각종 우수한 의료장비를 이용하여 맞춤형 치료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https://www.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