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움수액비만센터] 2024. 4. 22. 07:29

면역력 저하로 고생할 때, 수액치료 도움 돼요!

 

다양한 이유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수액치료로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기대해 보세요.

 

 

 

 

여러 가지 이유로 겪기 쉬운 면역력 저하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가 되거나 피곤한 나날이 지속될 경우,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할 정도로 바쁜 일정을 무리하게 소화하는 경우, 극심한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경우 등 우리는 다양한 이유로 면역력 저하를 겪기 쉽습니다. 특히나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현대인들은 더더욱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각별한 건강관리가 필요한데요, 여러분들은 지금 어떻게 건강관리를 하고 계신가요?

면역력은 우리 몸이 건강한 상태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켜주는 일종의 보호막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이 면역력이 무너지면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밖에 없게 되고 심각한 경우에는 생명을 위협하는 무서운 결과까지 초래할 수 있는데요, 면역력을 지키려면 무엇보다 올바른 생활 패턴을 가져야 하고 규칙적인 식사, 꾸준한 운동, 충분한 수면 시간 등을 잘 지켜야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처 신경 쓰지 못한 이유들로 무너지는 면역력. 혹시 지금 이렇게 무너진 면역력 때문에 시종일관 감기를 달고 사는 분들이 계시다면 늦지 않게 수액치료를 꼭 한 번 고려해 보시길 권합니다.

 



면역력 저하가 부르는 다양한 질환, 수액치료가 도움

 

앞서 언급한 것처럼 면역력이 떨어지면 우리 몸은 여러 가지 질환에 노출되게 됩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감기, 독감, 몸살 등이 아닐까 싶은데요. 가벼운 감기의 경우 충분한 휴식과 함께 영양분이 가득 담긴 식단을 잘 섭취하기만 해도 충분히 스스로 극복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보다 더 심각한 상태라면 의료진의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면역력이 온전치 못하다면 건강 회복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므로 더 빠른 회복을 위한 추가적인 대안을 생각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상태에 따라 방법은 다르겠지만 이때 보통 고려해볼 수 있는 대표적인 것이 바로 수액치료입니다. 수액치료는 환자 개인별 상태에 따라 부족한 영양성분을 선택적으로 체내에 빠르게 공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특정 영양성분이 부족하거나 면역력 저하를 원인으로 발생하는 여러 질환들을 예방하고 더 빠르게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민되는 수액치료, 사전에 고려할 점은?

 

정맥 주사로 이뤄지는 수액치료는 환자의 상태나 수액치료 종류에 따라 어느 정도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은 짧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분들도 부담 없이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액치료 역시 엄연한 치료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진단 후 진행되어야 하고 기타 다양한 조건들을 꼼꼼하게 고려해 보고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세강병원은 보다 만족스러운 수액치료 결과를 안겨드리기 위해 철저한 관리로 수액치료의 안전성을 지켜내고 있으며 편안하고 쾌적한 진료환경 속에서 환자별 맞춤 토탈 솔루션, 체계적인 진료 연계 시스템 등을 갖춰 하루라도 빨리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오니 이 점을 참고하시어 수액치료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세강병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