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질환센터]/간질환 2022. 12. 19. 07:07

암질환 중에서도 사망 위험 큰 간암, 예방법은?

다양한 암질환 중에서도 특히나 사망 위험이
큰 것으로 알려진 간암, 예방법은 무엇일까요?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을 때 인체에 찾아올 수 있는 질환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단연 가장 무서운 질환을 이야기하라고 하면 암질환이 아닐까 싶은데요, 암질환은 신체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진단 시기가 빠르면 빠를수록 거의 대부분 좋은 예후를 기대해 볼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따라서 건강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가능한 한 건강검진을 꾸준히 잘 받아 암질환의 시초부터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나 한국인이라면 위암, 대장암은 물론 사망 위험이 큰 것으로 알려진 간암에 대해 잘 알아두고 이에 대한 예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평소 숙지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자각 증상이 거의 없어 사망률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진 간암. 이는 도대체 어떤 질환인 걸까요?

 


간에 생길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악성 종양을 뜻하는 간암은 간에서부터 시작하여 다른 기관으로까지 전이된 간암까지 모두 아우릅니다

이는 만성 B형 간염이나 C형 간염 혹은 오랜 기간 동안 술을 마신 경우, 간경변을 포함한 여러 간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나 간암과 같은 간 질환은 술이 주범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와는 다르게 B형 간염이나 C형 간염이 간암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원인이 될 수 있어 금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간염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더 먼저입니다.

따라서 간암을 예방하고자 한다면 적절한 시기에 B형 간염, C형 간염을 예방할 수 있는 에방접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나이가 어릴 때 미리미리 해 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보통 젊은 층은 국가예방접종 사업 등으로 이미 예방접종을 했을 가능성이 크지만 중년층이나 노년층은 예방접종을 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이는 간암 고위험군에 속하는 지름길을 활짝 열 수도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간암 예방을 위해서라도 하루라도 빨리 간염 예방접종을 꼭 해 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간암은 초기에 자각할 수 있는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 편입니다. 때문에 조기 진단 시기가 늦어지고 사망 위험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미 심한 피로감이나 복통, 복부 팽만, 원인을 알 수 없는 체중 감소, 소화불량 증상이 있다면 어느 정도 간암이 진행되었을 확률이 높으므로 즉시 세강병원과 같은 의료기관을 찾아야 합니다.

세강병원에서는 간암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간 질환에 대한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의료진이 맞춤형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철저하고 깐깐한 검사를 바탕으로 환자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하는 건 물론 그에 맞는 치료를 통해 하루 빨리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인데요, 이 외에도 우수한 의료장비 등을 갖추고 있어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만나보실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