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항문외과 오래 앉아있으면 항문이 아프다? 항문거근증후군일 수도!

대구항문외과 의자에 오래 앉으면 항문이 뻐근하고

아픈 당신, 항문거근증후군 진단 필요해요

 

항문과 관련된 통증은 현대인들에게 제법 익숙한 증상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적극적은 대처에 나서는 분들을 찾기 어렵습니다. 바로 항문에 대한 불결한 인식 때문인데요, 신체 건강 유지를 위해 꼭 필요한 부위임에도 불구하고 배변을 하는 곳이다 보니 항문을 떠올리면 더럽고 불결한 생각을 먼저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생각은 자연스럽게 항문 통증에 비교적 소극적으로 대처하게 만드는 결과를 초래하는데요, 하지만 항문에 생긴 질환들이나 이상 증상들은 초반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다면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심해져 결국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주범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전과 달리 항문에서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조기에 진단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요, 특히 오랜 시간 동안 앉아있을 때마다 항문이 뻐근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이는 일반적인 항문 질환보다 생소한 항문거근증후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골반이 약해진 분들에게 발병 위험이 높은 항문거근증후군은 항문을 구성하고 있는 조직들 중 항문의 가장 안 쪽 깊숙한 곳에 위치한 '항문거근'에 문제가 생기면서 발병하는 질환입니다.

 

항문 거근은 항문 괄약근 중에서도 제일 깊은 곳에 위치해 있으면서 항문을 들어올려주는 역할을 담당하는데, 다양한 이유로 그 기능을 상실하거나 약해지면 변비와 꽤 비슷한 증상을 동반하고 장시간 동안 앉아있을 때 항문 통증을 야기하는 등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주범이 됩니다.

 

게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증상이 악화되는 진행성 질환 특징을 갖고 있는데, 처음에는 어느 정도 통증을 견딜만 하다가도 점점 무즈륵하고 뻐근한 통증이 심해지고 화장실을 가는 것조차 심지어 앉아있는 것조차 힘들어지는 지경까지 다다르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 변비를 자주 겪거나 오래 겪는 분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과로하신 분들, 배변 시 배에 힘을 과하게 주는 분들, 오랜 시간 앉아서 일을 하는 분들이라면 특히 항문거근증후군이 무엇인지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고 의심 증상이 있다면 그 즉시 진단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항문거근증후군은 일반적인 진찰만으로는 진단이 어려운 질환에 속해 가능한 한 이와 관련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하는데요, 세강병원은 오랜 세월 항문거근증후군을 포함한 여러 대장 질환을 진단해 온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맞춤형 치료를 적용하여 더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오니 이러한 점을 참고해 주시고 항문거근증후군 의심 증상이 있으시다면 더 늦지 않게 세강병원을 방문하여 적극적인 자세로 진단부터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