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항문외과 항문에서 고름이? 일상생활 힘들게 하는 치루

안동항외과 항문에서 고름 생기고 악취까지

일상생활 어렵게 만드는 치루

남들처럼 평범하고 정상적인 삶을 영위하는 것은 언뜻 보기엔 꽤 쉬워보입니다. 하지만 인생을 살아가면 살아갈수록 평범한 삶을 살아내는 것이야 말로 가장 어려운 일임을 깨닫는 순간이 찾아오는데요, 특히 '건강'과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 평범한 삶은 어떤 이들에게는 꼭 성취하고 싶은 목표이자 꿈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나이를 먹을수록 누구나 당연하다고 여기는 평범한 삶을 살아내기 위해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고 이상이 있다면 즉시 치료하고자 노력하는데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이를 먹어도 쉽사리 인식이 개선되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 눈길을 끕니다.

 

바로 '항문'입니다.

 

 

항문은 신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부위로 배변을 담당합니다. 하지만 배변이 이뤄지는 신체 부위이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항문 자체를 불결하고 더러운 곳이라 여기고 건강관리에 별다른 신경을 기울이지 않는데요, 이를 대표하는 것이 바로 '치질'입니다.

 

치질은 본래 치핵과 치루, 치열 등 여러 항문질환을 통칭하는 말이지만 보통은 치핵을 뜻합니다.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진 탓에 현대인들의 고질적 질환으로 떠오른 치질(치핵)은 대중적인 질환이 된 만큼 많은 정보들이 알려졌지만 그에 반면 치루라는 질환은 방치 시 삶의 질을 급격하게 떨어뜨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안동항문외과 치루는 항문에서 고름이 생기고 지독한 악취에 참기 힘든 통증까지 느껴지는 항문 질환인데요, 이 때문에 앉거나 걷는 것도 힘들어 지기도 합니다.

 

 

주로 20~40대 남성들에게 발병 위험이 높은 치루는 항문샘에 고름이 생기고 이를 통해 항문 바깥쪽 피부 사이에 루관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항문 옆에 또 다른 샛길이 하나 더 생긴 상태를 이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치루는 항문에서 고름이 흘러나오는 건 물론 지독한 악취,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는데 이 때문에 정상적인 삶을 영위하는 데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게다가 이는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친다면 치료가 더 어려워지는데다 다른 조직까지 침법할 수 이써 의심 증상이 있을 때 적극적인 자세로 안동항외과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예방에도 신경 써야 하는데, 치루는 변비보다 설사를 자주할 수록 발병 위험이 높아지므로 평소 설사를 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고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 여성분들 보다는 신체 구조상 항문샘이 더 깊숙하게 있어 관리가 어려운 남성분들이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