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위내시경 앞두고 있다면? 궁금증부터 해결하세요!

위장 건강 체크를 위해 대구 위내시경을
앞두고 있다면, 평소 궁금했던 점부터 알아보세요!

 

 

위암 예방에 있어 꼭 필요한 위내시경 검사

건강관리는 가장 건강할 때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대구 위내시경 검사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한국인들에게 자주 발병하는 다양한 암 질환 중에서도 특히나 위암은 언제나 발병률 상위권에 이름을 올릴 뿐 아니라 초기에 별다른 이상 증상을 가져오지 않아 조기 발견에 어려움이 따르는 암 질환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한국인이라면, 특히 소화기 건강이 그리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권고하는 나이보다 더 일찍 위내시경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평소 소화가 잘 안 되는 것 같거나 속이 자주 쓰린 분들은 더더욱 위내시경 검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편인데요, 이러한 증상들은 위암 초기 단계에 경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이란 점을 염두에 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런 저런 다양한 이유로 위내시경 검사는 한국인에게 필수 중의 필수입니다.

하지만 그 중요성은 잘 알아도 위내시경 검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검사 중 이상 증상이 발견되면 그 즉시 치료가 가능한 것인지, 위내시경 검사와 비슷한 위장조영검사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알고 계신 분들이 드문 편인데요, 혹시 지금 대구 위내시경 검사를 앞두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일단 내가 받을 위내시경 검사는 무엇인지부터 제대로 알아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내시경 검사와 위장조영검사,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정기적으로 받는 위내시경 검사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위장 질환을 예방하고 더 나아가 삶의 질을 유지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게다가 조기 위암을 체크할 수 있는 대표적인 검진이기에 빼먹지 말고 받아야 하는데, 실제로 한국인들 사이에서는 위내시경 검사 중 이뤄지는 조직 검사를 통해 위암을 진단받는 분들이 상당한 편입니다.

그런데 종종 위내시경 검사와 함께 위장조영검사를 함께 받는 분들이 있는데요, 위장조영검사는 위내시경 검사와 무엇이 다른 걸까요?

대구 위내시경 검사는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입으로 내시경 기구를 삽입하여 위장 내부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내시경 기구에 달린 카메라로 의료진이 직접 환자의 위장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검사 중 만약 조기 위암으로 의심되는 즉시 조직을 채취하여 검사가 진행되며 위암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와 달리 위장조영검사는 암 세포가 이미 다른 장기로 이전되었는지 확인할 때 진행될 수 있으며 위내시경 검사를 받기 어려운 분들에게 적용되는 검사입니다. 주로 위장조영 검사는 위암의 형태와 크기, 발생 위치 등을 체크하고자 할 때 이뤄지곤 합니다.

 

부담스러운 위내시경, 이렇게 받을 수도 있어요!

내시경 기구를 입에 삽입한 채로 진행되는 위내시경 검사. 그렇다 보니 도저히 맨 정신에는 못 받겠다고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대구 위내시경 검사를 차일 피일 미루는 분들도 꽤나 됐는데요, 요 근래에는 이러한 부담감을 덜어낸 ‘수면 위내시경검사’가 등장했단 점 알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수면 상태에서 진행되는 수면 위내시경 검사는 다른 말로 의식하 진정 내시경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검사와 달리 수면 상태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불편함, 고통 등을 느낄 수 없어 부담감이 확연히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보통의 위내시경 검사와 달리 검사 후 30분~1시간 정도 휴식이 필요하므로 반드시 보호자가 동행해야 한다는 점 꼭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다양한 위내시경 방법들, 경력과 노하우 꼭 체크하세요!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위내시경에 이어 수면 위내시경 검사, 위장조영검사, 그리고 최근 등장해 조기 위암을 치료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손꼽히고 있는 ESD시술까지. 이처럼 다양한 위내시경 방법들이 등장한 만큼 해당 검사를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대구 위내시경 검사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찾는 게 우선입니다.

세강병원은 건강검진센터는 물론 소화기내시경 센터를 운영하며 오랜 세월 동안 쌓은 실력을 토대로 더 편안하고 안전한 위내시경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내시경 검사 중 이상 소견이 발견되는 그 즉시 치료가 가능하게끔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까지 구축해 놓았으며 우수한 의료장비들을 사용하여 맞춤 치료법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