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대장내시경, 술 자주 마신다면 꼭 받아봐야 할 검사!

잦은 음주는 대장 건강 저하의 원인!
술 좋아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대장내시경 검사!

 


술 마신 다음날 보는 해장변, 반복되면 안 좋아요!
다른 분들에 비해 술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분들은 여러 가지 이유를 들며 술을 마시곤 합니다. 날씨가 좋거나 나쁘다는 이유로, 심지어 날이 적당하다는 이유로 술을 찾으시는데, 이 외에도 기본적으로 기분이나 감정, 스트레스에 따라 술을 마시는 일은 비일비재합니다.

하지만 가볍게 한두 잔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한 번 시작하면 끝장을 보는 분들, 음주 횟수가 잦은 분들이라면 술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건강을 한 번 더 체크해 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백해무익한 기호식품이라 불릴 정도로 술은 생각보다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확률이 높고 특히나 대장에 안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음한 다음날 꽤 많은 분들이 경험하는 ‘해장변’만 보아도 알 수 있는데요, 해장변은 건강한 변이라 볼 수 없으며 계속 반복될 경우 술로 인해 대장 건강이 안 좋아졌음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신호로 여길 수 있습니다.

만약 주당인 분들 중 해장변처럼 건강하지 않은 변을 보는 횟수가 잦아졌거나 과민성장증후군, 장염 등 다양한 대장 질환에 자주 노출되는 분들이 계시다면 더 늦지 않게 달서구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 대장 건강을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런 변 보는 분들이라면 대장내시경 검사 꼭 받아보세요!
굳이 해장변이 아니더라도 평소 건강하지 않은 변을 보고 있다면 달서구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만약 형체가 없는 묽은 변을 자주 보거나 변의 질감이 찐득하고 지나치게 질긴 경우도 건강하지 못한 변에 속합니다.

건강하지 않은 변을 보는 분들 외에도 하루에 3번 넘게 배변을 하는 등 과민성장증후군 증상을 앓고 있는 분들 역시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으며 40대 이상 성인 중 대장내시경 검사를 한 번도 안 받은 분들, 배변 시 출혈이 보이는 분들, 변비나 설사를 자주 보는 분들, 점액변이나 가느다란 대변을 보는 분들도 대장내시경 검사 대상입니다.

또 부모나 형제 중 대장암 병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적정 나이가 되지 않았다하더라도 20~30대 때부터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하며 별다른 이유 없이 복통이나 빈혈이 계속되는 분들도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전 고려해 봐야 할 다양한 사항들
대장내시경은 단순히 대장 내부를 살피는 검사 목적만 가진 것이 아니라 치료내시경으로도 진행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중 대장 용종이나 조기 대장암이 발견된다면 그 즉시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대장내시경 검사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있는지, 대장용종 절제술 및 대장ESD 시술과 같은 치료내시경에 대한 경력과 노하우까지 갖추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강병원은 오랫동안 소화기내시경센터를 운영하며 쌓아온 대장내시경 검사 경험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맞춤형 검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달서구 대장내시경 검사와 함께 이뤄지는 다양한 치료내시경 등에 대한 눈부신 성과까지 갖추고 있어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을 통해 환자 중심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