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ESD, 내시경 중 이뤄지는 치료와 다른 점은?

가장 효율적인 조기 대장암 치료법으로
주목 받고 있는 대장ESD, 자세히 알아보기!

 


대장내시경은 누구나 한 번쯤 꼭 받아봐야 할 검사!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질환은 여러 가지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한국인들이라면 가장 잘 알아둬야 하고 각별한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질환이 있으니 바로 대장암입니다.

대장암은 유독 한국인들에게 잘 발병하는 대표적인 암질환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암이라는 질환명 자체만으로도 꽤 무섭지만 그보다 대장암을 더 무섭게 만든느 것은 바로 소리 소문 없이 조용히 찾아와 대장 건강부터 전신 건강을 망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대장암에 특히나 취약한 한국인들이라면 자각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늦지 않게 대장내시경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 대장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가족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나이를 불문하고 이른 나이에 대장내시경 검사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는 항문으로 내시경 기구를 삽입해 대장 내부를 꼼꼼하게 살피는 검사로 기본적으로 대장 건강을 체크하는 '검사' 목적이 강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의학 기술이 발달하면서 검사 목적에 치료 목적까지 더해진 대장ESD까지 등장해 눈길을 끄는데요, 대장EDS란 무엇일까요?

 


대장 용종 제거는 물론 조기 대장암 제거까지!
앞서 설명했던 것처럼 대장내시경 검사는 그저 대장 건강을 살피는 검사 목적을 갖고 이뤄졌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만 정기적으로 잘 받아도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데다 기타 다양한 대장질환을 살피는 데에도 효과적이어서 대장내시경 검사의 중요성이 계속 강조되는 편인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대장내시경 검사의 이런 장점에 효율적인 치료까지 더해진 대장ESD 등장으로 많은 분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대장ESD는 대장내시경 검사 중 발견한 대장 용종을 제거하고 조기 대장암까지 치료할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내시경 점막하 절제술이라는 정확한 시술명을 갖고 있으며 절개가 필요한 수술적 치료와는 달리 내시경 검사 중 이뤄지는 시술이기에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크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에게 적절한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검사 중 용종과 조기 대장암이 발견되면 해당 부위에 약물을 주입한 후 내시경으로 메스를 삽입하여 점막을 절개합니다. 그 다음 점막하층을 박리해 용종과 조기 대장암 덩어리를 제거하게 되는데요, 대장내시경 검사 중 진행됐던 기존의 치료법보다 불확실성이 확연히 줄어들어서 좀 더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습니다.

 


장점이 많은 만큼 의료진 경험이 중요한 대장ESD
대장EDS는 기존에 시행되었던 시술들과 달리 장점이 더 많은 만큼 의료진의 실력과 노하우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일상으로의 복귀 시점이 매우 빠른 편이며 절개 없이 내시경 검사 중에 진행된다는 점. 시술 후 일반적인 식사 섭취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때에 따라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기도 한데요, 다만 대장ESD 시술은 자칫 잘못할 경우 암 조직이 남아있거나 대장에 구멍이 생기는 결과를 만들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료진의 실력, 경력, 노하우를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세강병원은 대장EDS에 대한 세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의료진이 대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환자의 상태에 맞는 1:1 책임 진료를 진행합니다. 이와 더불어 더 만족스러운 대장ESD 시술 결과를 안겨드리고자 우수한 의료장비,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학기술의 눈부신 비약으로 등장한 대장ESD 시술. 이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세강병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