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순이, 집돌이라면? 다른 건 몰라도 위내시경은 꼭!

집에 있는 게 제일 좋은 당신!

위내시경 검사만큼은 잊지 마세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바로 올바른 생활습관이 아닐까 싶은데요, 여기에는 영양분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는 식단을 적정량만 끼니마다 섭취하는 것 그리고 규칙적으로 내 몸에 맞는 적정량의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취미생활을 통해 나도 모르게 쌓여있었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필요한데요 최근에는 안타깝게도 다시금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집에서 이 같은 건강관리, 취미생활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즉,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제법 길어진 것인데 이 때문인지 몰라도 먹는 양 만큼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해 답답해 하시는 분들 또한 꽤 많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만나 스트레스를 풀기 보다는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이들을 보고 우리는 집순이, 집돌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이러한 취미생활을 가진 분들은 요즘과 같은 때에 비교적 적절한 생활 습관을 갖고 있다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집돌이, 집순이인 분들은 먹는 만큼의 활동량이 충족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과체중, 비만, 소화불량 등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생활습관, 취미생활을 가졌다면 늦지 않게 의료기관을 방문해 위내시경 검사를 필히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식도, 위, 십이지장 등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종류의 위장 질환을 진단하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검사이며 위암을 조기 예방하는 데에도 꼭 필요한 검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암을 빠르게 발견하고 조기 단계의 암을 발견하는 그 즉시 치료도 가능한 위내시경. 검사 목적과 치료 목적 두 가지의 목적을 동시에 가진 위내시경 검사는 과거에 위장질환을 앓았던 병력이 있으신 분들이나 평소 위장장애 증상을 갖고 계신 분들, 가족력이 있는 분들 등이라면 특히나 더 주기적으로 잘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치료 목적을 가진 위내시경 검사는 ESD라는 위내시경 점막하 절제술이며 이는 고도의 내시경적 절제술이어서 숙련된 의료진의 실력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따라서 위내시경 검사를 고려 중이거나 받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세강병원처럼 오랜 세월 동안 풍부한 임상경험을 쌓은 의료진이 있는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곳인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시어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