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는 시간 길어질수록 '위내시경' 검사 필요성▲

집에서 보내는 시간 긴 당신!
위내시경 검사 꼭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19가 전세계인들의 건강을 위협하기 전에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과거에 비해 운동량이 급작스럽게 감소하면서 비만과 과체중인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갑자기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우리나라 국민들의 건강을 앗아가기 시작하면서 야외활동이 어려워지게 되었고 이에 따라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져 비만과 과체중인 분들이 더욱 더 많아지게 되었는데요, 심지어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갖게 되면서 이에 따른 각종 질환으로부터 안전하지 못한 상태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마스크 없이 혹은 마스크를 쓴다고 하더라도 외출이 어려워지게 되면서 운동량이 한 순간에 확 감소하게 되고 불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 짠 음식, 지나치게 매운 음식 등이 주를 이루는 배달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된 것인데요 이렇게 변화된 생활 패턴 덕분에 예전에는 '확찐자'라는 단어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외출이 어렵고 야외 활동이 어려워진 시국에도 집에서 활동량을 늘리고 운동을 하면서 건강을 관리하는 분들이 있었지만 이는 소수일 뿐 실질적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을 가진 분들이 늘어나는 경우가 더 많은 편입니다. 특히 집에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활동량, 운동량이 감소함에 따라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분들까지 늘어나는데 만약 이에 해당되는 분들이 계시다면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위내시경 검사를 꼭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위암이라는 암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진단하는 데 꼭 필요한 검사 중 하나로 식도염증이나 식도암, 위암, 십이지장 궤양 및 위궤양 등 다양한 소화기 질환을 파악하는 데에도 중요한 검진 중 하나입니다. 이 중 위암은 암질환 중에서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건강을 나빠지게 하는 대표적인 암질환으로 꼽히는 만큼 위내시경 검사는 반드시 정기적으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과 달리 소화불량 증상을 자주 느끼고 속쓰림이나 상복부 불쾌감, 흉부 통증, 식도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위내시경 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하고 과거 위장질환에 노출된 병력이 있다면 이 역시 정기적으로 위내시경 검사를 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가족 중 위암을 포함한 위장질환을 앓았던 분들이 있다면 조금 이른 나이라 할지라도 위내시경 검사를 시작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다만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위내시경 검사를 검사 목적이 아닌 치료 목적으로도 사용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풍부한 노하우도 갖춘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정확히 내시경 점막하 절제술(ESD)인데요 보통 림프절 전이 가능성이 없는 위암을 치료하는 데 적절하고 위선종이나 용종, 조기 식도암에도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 다 년 간의 노하우가 꼭 필요하단 점 염두에 주시고 더 자세한 내용은 세강병원과 함께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