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ESD, 높은 전절제율로 만족스럽게!

한국인이 조심해야 할 대장암
높은 전절에율 자랑하는 대장ESD로 깔끔하게

 


한국인들 사이에서 급격히 높아진 대장암 사망률
암 질환은 생명을 위협하는 것을 넘어 빼앗아가는 대표적인 질환이기에 여러 모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인들이라면 더더욱 주의해야 할 암 질환이 있는데요 바로 위암과 대장암입니다. 두 가지 암 질환 모두 소화기관에 발생하는 암 질환으로 위암은 이미 한국인들 사이에서 높은 발병률와 사망률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대중적으로 잘 인식이 된 편입니다.

그러나 그 못지않게 최근들어 대장암 발병률, 사망률이 급격하게 높아지고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둘 필요가 있을 것 같은데요, 통계청의 한 자료에 의하면 2001년에는 10명 중 9.5명 정도였던 대장암 사망률이 2016년에는 16.5명으로 많아지면서 무려 73%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암 사망률을 훨씬 뛰어넘은 것입니다.

대장암 사망률이 이렇게 높아진 이유를 사람들은 대장암 조기검진이 잘 이뤄지지 않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대장암은 조기에 발견할 경우 꽤 높은 완치율을 기대할 수 있어 가능한 한 주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해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대장암의 씨앗 대장용종, '대장ESD'로 절제!
성인의 약 30% 정도는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으면 대장용종이 발견되곤 합니다. 대장용종은 대장암의 씨앗이라 불릴 정도로 대장암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발견 즉시 제거해야 하는데, 기존의 대장용종 제거 방법들은 조직 검사 목적으로 이뤄지거나 대장용종 범위가 넓은 경우, 완전 절제가 필요한 경우 등에는 적용이 어렵다는 한계점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한계점을 극복한 대장ESD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장ESD는 대장 점막 아래에 약물을 주입해 용종을 적절하게 띄우고 내시경으로 병변 주변의 점막하층을 박리한 두 용종을 절제하는 과정으로 이뤄집니다. 높은 전절제율을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넓고 크게 퍼져있는 용종 제거는 물론 조기 대장암도 만족스럽게 제거할 수 있는 편입니다.

이 외에도 대장ESD는 국민건강보험공단도 적용되어 치료비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다만 대장ESD는 그만큼 시술 난이도가 높고 의료진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사전에 체크해야 하는 부분이 매우 많습니다.



대장ESD 고민이라면? 전절제율과 천공률 체크하세요!
현재 가장 효율적인 조기 대장암 치료법으로 알려진 대장ESD 시술은 기존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큰 분들이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인해 수술이 어려운 분들이 고려해 볼 수 있는 치료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고난이도 시술이기 때문에 잘못하면 미처 제거되지 못한 암 조직이 남아있을 수 있고 대장에 구멍이 생기는 천공이 발생할 수 있어 사전에 꼼꼼하게 체크 후 받아야 합니다.

만족스러운 대장ESD 시술을 위해서는 대장 점막에 있는 병변만 제거하는 것을 말하는 전절제율이 뛰어난지, 시술 중 대장에 구멍이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 천공률이 적은 편인지를 반드시 따져보시길 권합니다. 

세강병원은 의료진 의존도가 높은 대장ESD 시술을 좀 더 쾌적하고 안전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세계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의료진이 직접 대장ESD 시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종 우수한 의료장비와 체계적인 수술 환경을 갖춰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