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위내시경, 소화불량 낫지 않을 때 꼭 받아봐야

맛있는 음식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선?
소화불량 없이 건강한 위를 유지하는 게 관건!
이럴 땐 정기적인 대구 위내시경 검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음식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은?
그 누구보다 먹는 것에 진심인 우리나라 사람들은 식사량이 적은 소식좌가 아닌 이상 음식을 먹을 때 항상 진심으로 더 맛있게 먹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곤 합니다. 어떻게 먹어야 맛있는 음식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는지 항상 고민하고 새로운 방법을 고안하는데요, 또 이러한 방법을 고안해 낸 뒤에는 각종 SNS 채널에 본인만의 레시피나 방법을 공유하여 많은 이들에게 일명 ‘배움의 끈’을 인정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선 무엇보다 기본적으로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나만의 특별한 레시피도 중요하겠지만 맛있는 음식을 제대로 잘 소화시켜 줄 튼튼하고 건강한 위가 아닐까 싶은데요, 참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음식을 맛있게 먹는 것에만 신경을 잘 쓰는 반면 소화를 시켜주는 ‘위’ 건강에는 잘 신경을 쓰지 않는 편입니다.

그러나 위가 제 역할을 다 하지 못한다면 그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 할지라도 소화가 어려워지면서 소화불량이 지속되고 이는 곧 삶의 질 저하로 연결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건강한 위를 위해, 정기적으로 위내시경 검사 필요해
위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으로는 영양분이 고루 갖춰진 식단을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 꾸준하고 규칙적으로 운동량을 잘 유지하는 것 등이 대표적인데요, 이와 함께 빼놓지 않아야 할 부분이 바로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위내시경 검사를 잘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건강검진을 할 때 진행되는 일이 많은 대구 위내시경 검사는 입으로 내시경 기구를 삽입하여 위장 내부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검사로 현대인들에게 흔한 소화불량이나 위염, 역류성식도염, 위궤양 등 다양한 위 질환을 진단하는 데 기본이 되는 검사입니다.

게다가 한국인들에게 잘 발병하는 대표적인 암 질환 위암을 조기 발견하는 데에도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에 위내시경 검사만큼은 빼놓지 않고 받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특히나 평소 소화불량, 복부 불쾌감, 식도 이물감 등 다양한 위장장애를 평소 자주 앓는 분들이거나 가족 중 위장질환 병력이 있는 분들, 40세 이상인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1년에 한 번 이상 위내시경 검사를 꼭 받아야 합니다.

또 아무리 젊다고 하더라도 안심하지 마시고 가족 중 위암 병력이 있으신 분들이 있거나 위장 장애 증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대구 위내시경 검사를 필히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내시경 검사 중 발견한 조기 위암! 바로 제거할 수도!
보통 위내시경 검사는 위 건강을 살펴보는 검사 목적만 갖고 있는 것으로 알지만 최근에는 의학 기술이 발전하면서 치료 목적까지 갖추게 되었습니다. 특히 위내시경 검사 도중 초기 단계의 위암이 발견되면 그 즉시 제거가 가능한데요, 이는 위내시경 점막하 절제술(ESD)로 조기 위암에 적용 가능한 고도의 절제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숙련된 의료진의 실력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해당 시술까지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위내시경 검사뿐만 아니라 ESD 시술 경력까지 풍부하게 갖추고 있는 의료기관을 찾아야 합니다.

세강병원은 오랜 세월 동안 소화기내시경 센터를 운영하며 수많은 대구 위내시경 검사 실력과 노하우를 쌓았으며 의료진의 실력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ESD 시술에 대한 부분도 꽤 많은 성과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진료환경 및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 구축, 우수한 의료장비 등을 갖춰 언제든 위내시경 검사를 편안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