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갑상선 건강에 문제 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

이런 증상이 있다면 갑상선 건강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목 한 가운데 위치해 있으며 나비 모양을 하고 있는 갑상선은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해 인체 대사과정을 조절하고 체온 유지 및 각 장기기관들의 기능이 적절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게다가 한창 자라날 성장기 어린이, 태아의 뇌, 뼈 성장을 촉진하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인간의 삶에 있어 갑상선 호르몬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역할을 갖고 있기에 대구갑상선 건강은 각별히 잘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이러한 중요한 역할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갑상선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갑상선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등을 모르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구갑상선 질환들은 발 빠르게 이상 증상을 눈치 채고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면 성공적인 예후를 기대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생명을 위협하는 등 다소 좋지 않은 결과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이는 착한 암이라 불리는 갑상선 암에게도 적용되는 부분인데요,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증상이 있을 때 갑상선 건강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는 걸까요?

먼저 식욕이 왕성해진 반면 이유 없이 체중이 줄어드는 증상, 그 반대로 식욕이 떨어져으나 체중이 계속 늘어나는 증상이 있습니다. 또 별다른 이유 없이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하고 초조한 증상이 계속 느껴지는 경우, 다른 이들과 달리 대변을 자주 보고 잦은 설사를 하는 경우, 목 이물감이나 압박감이 느껴지는 등의 증상들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을 야기하는 갑상선 질환으로는 갑상선 기능항진, 갑상선 기능저하, 갑상선 결절, 갑상선암 등이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 분비량이 과한 것을 갑상선 기능항진, 분비량이 부족해지면서 발생하는 것을 갑상선 기능저하로 분류할 수 있으며 갑상선 결절은 갑상선에 혹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갑상선 결절 중 악성이라면 갑상선 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여느 질환과 마찬가지로 대구갑상선 질환 역시 적절한 치료시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점을 염두에 주시고 의심스러운 증상이 있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찾아야 하는데, 간혹 어떤 분들은 갑상선 건강 이상 증상을 단순 피로감에 의한 증상으로 여기시곤 합니다. 그러나 갑상선 건강에 따른 증상들은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개선되기 어렵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강병원에서는 일상생활을 어렵게 하는 대구갑상선 질환에 대한 좋은 예후를 이끌어내고자 갑상선 기능 검사, 초음파 검사, 조직 검사 등 체계적인 검사를 진행합니다. 진단 결과가 나오면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약뮬 요법, 방사선옥소요법, 수술요법 등 맞춤형 치료를 적용하게 되는데요, 이 모든 과정을 숙련된 실력을 갖춘 의료진이 담당하여 더 믿을 수 있는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