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갑상선암, 마냥 착하기만 한 암질환은 아닙니다.

마냥 착하기만 한 암 질환으로 알고 있는 대구 갑상선암.
그렇게만 알고 있다면 생명까지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인간의 몸을 이루고 있는 여러 종류의 호르몬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관리해야 할 부분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해서 적정한 운동량을 지켜나가는 것, 식단 관리를 해 건강에 도움이 될 만 한 음식을 적정량 매끼니 별로 섭취하는 것 등이 있는데요. 음식만으로는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없는 경우라면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충족시키는 것 또한 건강관리에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외에도 좀 더 디테일한 부분까지 살피고 들어가면 건강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부분은 제법 많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간과하고 있는 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호르몬’이 아닐까 싶은데요, 우리 몸은 호르몬에 의해 관리된다고 할 정도로 인체 각 신체 기관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에 의해 건강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여러 종류의 호르몬 중에서도 갑상선 호르몬은 체온을 유지하고 인체의 신진대사 과정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호르몬이라는 점에 있어서 더 잘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이러한 특징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분들은 갑상선 질환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며 심지어 암질환인 갑상선 암조차도 무조건 착한 암이라 여기곤 합니다.


 

초기에 발견하면 좋은 예후 기대... 그러나 방심해선 안 돼

많은 분들에게 착한 암이라 여겨지고 있는 대구 갑상선암. 이 질환은 말 그대로 갑상선에 암 세포가 자라난 질환으로 다른 갑상선 질환과 마찬가지로 여러 이상 증상을 동반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일반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것으로 알려진 암 질환들과 다르게 비교적 예후가 좋은 편이라는 점인데요,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조사한 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갑상선암은 5년 생존율이 약 100.1%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처럼 초기에 발견한다면 좋은 예후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갑상선암이지만 이는 ‘조기 진단’시에만 적용된다는 점 염두에 둬야 합니다.

또 다른 암 질환과 비교했을 때에나 갑상선암이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는 착한 암일 수 있으며 멀리, 길게 보았을 때에는 대구 갑상선암 역시 여느 암 질환과 동일하게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친다면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암질환이라는 점을 필히 알아둬야 합니다. 게다가 갑상선암은 이렇다 할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무작정 착한 암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재발 가능성까지 높은 갑상선암, 긴밀한 치료 계획 중요


마냥 착한 암이라 불리기엔 여러 모로 위험한 면모들을 많이 갖추고 있는 갑상선암. 갑상선암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초기에 별다른 이상 증상을 가져오지 않기에 정기 검진 및 아주 자그마한 이상 증상까지도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목소리가 전과 달리 변한 것 같다거나 음식을 삼키는 것이 힘들고 어려운 경우를 포함하여 갑상선 호르몬 이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라면 갑상선암 발병 여부를 필히 검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구 갑상선암 검사 병원 선택 시에는 세강병원처럼 책임감 있는 진료를 제공하고 있는 숙련된 실력의 의료진이 상주해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강병원은 각종 우수한 의료 장비들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여 보다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