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질환센터]/당뇨병 2021. 10. 22. 16:29

추억의 간식 달고나 열풍, 당뇨병 조심하세요!

설탕으로 만드는 달고나

열풍도 좋지만 당뇨병 위험 높아져요!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게된 한 드라마에 추억의 간식 달고나가 등장하면서 달고나가 큰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달고나는 설탕을 녹여서 만드는 추억의 간식으로 나이가 지긋한 분들은 물론 아이들 사이에서도 열풍을 불러일으켰는데요, 아무래도 설탕으로 만드는 간식이다 보니 달달하면서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일품으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당 함유량이 매우 높은 편으로 자주 섭취할 경우 당뇨병 위험이 높아지거나 이미 당뇨병을 앓고 있을 경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특히 당뇨병은 한 번 발병하면 평생을 관리해야 하는 질환이며 자칫 잘못할 경우 다양한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어 섭취에 앞서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 호르몬에 문제가 생기면서 발생하는 당뇨병은 제1형과 제2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여기서 1형 당뇨병은 인슐린 호르몬 자체가 아예 분비되지 않는 것이며 제2형 당뇨병은 열량이 높거나 지방 함유량이 높은 식단을 반복적으로 섭취하는 등으로 인해 인슐린이 제 역할을 해 내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현대인들 사이에서 발병하는 당뇨병은 제2형 당뇨병으로 평소 바르지 못한 식습관과 생활습관, 비만 등이 주 원인으로 작용하는데, 이러한 특징 때문이라도 당뇨병은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에 임함과 동시에 정상적으로 혈당 수치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최근 열풍이 불고 있는 달고나는 당 함유랑이 매우 높아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질 수 있어 섭취를 피해야 하고 평소 열량과 당분이 낮은 음식, 지방 함유량까지 낮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적정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내 몸에 맞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꾸준하게 실천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당뇨병은 이러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증상이 호전될 수 있음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제2형 당뇨병에게만 적용되는 이야기일 뿐1형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가 되지 않으므로 의료진과 더 협의하여 더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속적으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당뇨병은 의료진과 지속적인 협의가 필요하기에 세강병원과 같이 체계적인 치료 시스템을 갖춘 의료기관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세강병원은 다년 간 쌓아온 당뇨병에 대한 임상경험을 갖고 삶의 질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오니 당뇨병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세강병원과 협의해 보시기 바라며 그에 맞는 치료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