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질환센터]/당뇨병 2021. 8. 24. 15:35

칠곡당뇨병 외식할 때마다 고민되는뭘 먹어야 좋을까?

외식하기 힘든 칠곡당뇨병 환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음식 정보


국내 성인 중 약 10% 정도가 앓고 있을 정도로 유병률이 높은 당뇨병은 가장 대표적이면서 흔한 성인병입니다. 현대사회로 변화하면서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서구화되었고 이와 동시에 부족한 운동량, 고령화된 사회 등과 같은 다양한 원인이 작용했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라면 반드시 당뇨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칠곡당뇨병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이 원활하게 생산되지 않거나 제 역할을 다 하지 못하면서 각종 이상 증상을 야기하는 질환입니다. , 에너지원이 되어야 하는 포도당을 조절하는 인슐린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아 고혈당 상태로 혈액 내에 남아있는 것을 이르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 소인이 주범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당뇨병은 체내 영양이 불균형을 이루고 있거나 과한 스트레스, 혹은 유해독소나 약물, 운동부족,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 다양한 것들이 원인으로 작용하여 발병합니다.

 

또 원인이 여러 가지로 나뉘는 만큼 증상도 다양한데요,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당뇨병은 잘 알려진 것에 반해 증상을 정확하게 아는 분들은 드뭅니다. 이 탓에 본인에게 당뇨병이 발병했는지 모른 채 지나치는 분들이 많아 큰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현재 알려진 당뇨병 의심 증상이 본인에게 있다면 언제든 이를 의심해 보시고 즉시 내원하여 진단 받아 보시는 게 중요한데요, 이와 함께 만성질환 특성을 가진 당뇨병을 잘 이해하고 꾸준한 생활습관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혈당 조절은 오랜 시간 꾸준히 진행해야 하는 당뇨병은 특히 음식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래서 '외식'이 어려운데, 이런 저런 이유로 외식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면 여러 음식 중에서도 아래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당뇨병 관리에 좋다는 점 염두에 주시는 게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적절한 외식 메뉴로는 샐러드, 소고기(안심), 오븐에 구운 통닭, 김밥, 회 등이 있습니다. 이 중 특히나 김밥은 생각외로 밥이 적게 들어가 칠곡당뇨병에 적절할 수 있지만 적정량 이상을 섭취한다면 당뇨병에 치명적일 수 있어 야채가 더 많이 들어가거나 참치가 들어간 김밥이 좋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회를 먹을 때에는 초고주창 보다는 고추냉이와 간장에 찍어먹는 것이 좋고 모든 음식 섭취를 함에 있어 '과식'은 절대 삼가야 한다는 점도 잊지 않아야겠습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