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항문센터]/치질 2023. 12. 7. 07:35

대구 치질 병원 증상 더 심각하게 만들 수 있는 생활 습관은?

일상생활 중 말 못할 통증 겪게 만드는 치질
이런 생활 습관이 더 악화시킬 수 있어요!

 

 

 



누군가에게 속 시원히 털어놓지 못하는 고민 ‘치질’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사람들은 한두 가지 혹은 그 이상의 고민거리로 골머리를 앓곤 합니다. 그리고 이 고민들은 종류가 꽤 다양한데요, 어떤 고민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고 또 어떤 고민은 통증을 수반하여 여러 모로 일상생활을 힘들고 불편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후자의 경우 몸 어딘가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장기간 지속된다면 방치하기 보다는 적극적인 자세로 대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지만 여느 신체 부위에 생긴 통증과 달리 유난히 항문에서 느껴지는 통증은 자꾸만 숨기고 싶고 아주 가까운 가족이나 지인들에게도 쉽게 이야기하지 못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항문에 대한 인식이 대부분 불결하고 더러운 곳이기 때문인데요, 항문은 인간이 삶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 꼭 그 기능이 잘 보존되어야 하지만 그와 반대로 항문 건강에 대해 신경을 쓰시는 분들은 꽤나 드문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 걸까요? 현대인들 사이에서는 항문 통증을 겪는 이들이 은근히 많은 편인데, 대구 치질 병원 치료가 필요한 항문 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치질이 있습니다.

 

 



치질, 이런 생활 습관 있다면 증상 악화의 지름길!
치질은 항문에 생기는 모든 항문 질환을 통틀어 아우르는 말로 우리가 알고 있는 치질은 사실 ‘치핵’입니다. 치질(치핵)은 적절한 시기에 근본적인 치료가 중요한 항문 질환으로 적극적인 자세로 대구 치질 병원 치료에 임하는 것과 동시에 생활 습관 관리가 꼭 병행되어야 합니다. 만약 생활 습관이 올바르게 개선되지 않는다면 치질(치핵)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치질(치핵)을 악화시킬 수 있는 생활 습관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쪼그려 앉아 장시간 보내기가 대표적입니다. 이는 치질(치핵)을 악화시키는 것은 물론 탈항을 더 잦아지게 만들 수 있어 하루 빨리 개선하는 게 좋습니다. 또 배변할 때마다 변기에 장시간 앉아있는 습관, 배변 시 배에 힘을 많이 주는 습관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습관들은 치질(치핵) 증상을 악화시켜 일상생활 중에도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심지어 출혈을 유발하는 주범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배변 시 힘을 줄 수밖에 없게 만드는 변비도 치질(치핵)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가 있으면 자연스럽게 배에 힘을 줄 수밖에 없으므로 가능한 한 평소 건강한 배변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질(치핵)은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치질(치핵)은 항문 안쪽에 있는 혈관이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늘어나면서 점막과 함께 늘어진 상태로 빠져나온 것을 뜻합니다. 치질(치핵)을 앓고 있는 현대인들은 많지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항문에 대한 불결한 인식 때문에 적극적으로 치료에 나서지 않는 분들 역시 많은 편인데요, 이 질환은 초반에 근본적인 대처를 취하지 못한다면 증상이 점점 악화되면서 극심한 통증 및 이상 증상들로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진행 상태가 더 심각해지지 않도록 의심스러운 증상이 있을 때 의료기관을 찾아야 하는데요, 만약 배변 시 출혈이 보이거나 탈항 증상이 있을 경우, 통증이 심해서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가 힘든 경우 등이라면 즉각적인 수술적 치료가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대구 치질 병원 세강병원에서는 치질(치핵)으로 삶의 질이 떨어진 분들을 위해 우수한 의료장비는 물론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1:1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PPH 수술이라 불리는 원형 자동 문합기를 이용한 수술로 환자 분들의 만족도를 더 높이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치질(치핵)으로 고민이 큰 분들이 계시다면 세강병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