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한 속 계속될 땐, 충수염까지 생각해 보세요!

일상생활 중 흔히 겪는 체기와 복통
계속된다면 충수염까지 의심해 봐야 합니다.

 

살아가다 보면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너무 많은 양을 먹었을 경우 혹은 기타 다양한 이유로 인해 소화불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은 의외로 너무 자주 겪는 증상이기에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크게 문제로 여기지 않는데요, 민간요법으로 바늘로 손끝을 쿡 찔러 일명 죽은 피를 내보낸다거나 소화제를 복용하면서 체기가 가라앉기를 기대하곤 합니다.

하지만 식욕이 점차적으로 떨어지고 구토 등의 증상까지 동반된다면 어떨까요? 이 역시 참 아이러니하게도 소화불량이라 여기는 분들이 많은 편인데요, 만약 이러한 증상과 동시에 복통이 배꼽 주위에서부터 시작해 점점 배 전체로 퍼져나가듯이 계속된다면 이는 단순 소화불량이 아니라 급성 충수염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알려지기로 '맹장염'으로 알려진 급성 충수염은 안타깝게도 그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작용하면서 맹장 끝에 위치한 충수 입구가 막혀 충수돌기가 부어오르고 이로 인한 염증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질환인 것인데요, 아무래도 다른 질환과 달리 갑작스럽게 찾아온다는 특징이 있는데다 초반에는 소화불량과 비슷한 증상을 가져오기 때문에 알아채기 어려운 편입니다.

급성 충수염은 일반적으로 흔히 우리가 느낄 수 있는 소화불량과 달리 식욕이 떨어지고 체기와 함께 구토, 오심, 발열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합니다. 단순 소화기 이상 증상 뿐 아니라 전신 이상 증상까지 동반하는 것인데, 이러한 복합적인 증상들이 계속된다면 그 즉시 급성 충수염을 의심해 보시고 바로 의료기관을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급성 충수염은 방치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복통이 더 심해지는 건 물론 충수돌기 천공으로 인한 심한 복통과 고열, 심지어 복막염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급성 충수염이 의심된다면 그 즉시 세강병원과 같은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그에 맞는 적극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세강병원에서는 천공이 동반되지 않은 급성 충수염인 경우 복강경 수술을 적용합니다. 다만 천공이 동반되었고 환자가 느끼는 고통이 심한 경우라면 개복술 등을 적용하여 빠르게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이 모든 치료들은 세강병원의 숙련된 실력을 갖춘 의료진이 집도해 더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진단이 빠르면 빠를수록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급성 충수염. 이와 관련된 더 궁금하신 점은 세강병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