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건강검진센터 복잡하고 어려워 미룬 대장내시경, 이젠 받아야 할 때!

대장 건강을 위해 꼭 받아야 하는 대장내시경
지킬 것도 많고 과정도 복잡해 계속 미루고 있다면?

 

 

 

 

 


많은 주의사항과 번거로운 진행 과정에 귀찮기만 한 대장내시경

 

몸에 별다른 이상이 없어도 거르지 말고 꼭 해야 할 것이 바로 건강검진입니다. 건강검진은 몸 구석구석을 살피며 소리 소문도 없이 건강을 앗아가는 질환들을 미리 파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중 대장내시경 검사는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눈치 채기 어려운 암 질환 ‘대장암’을 조기에 진단하는 데 꽤나 큰 부분을 담당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많은 현대인들은 대장내시경 검사를 그저 ‘번거롭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차일피일 미루기 바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는 검사 전 특정 약물을 복용하여 대장 내부를 깨끗하게 비워야 하는 것은 물론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의료진과 검사 전 상세하게 상담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 항문으로 내시경 기기를 삽입해야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통증이나 수치심 등을 느낄 수 있어 부담이 여간 큰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대장암은 조기 진단이 매우 중요한 질환이며 기타 대장질환 역시 빠르게 진단할수록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대장내시경 검사만큼은 반드시 정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대장내시경 검사 시 동반할 수 있는 통증이나 부담을 경감시켜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등장했기에 이 점도 대구 건강검진센터를 통해 사전에 미리 알아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은?

 

대장내시경 검사는 가장 먼저 ‘일정한 시간 동안 금식’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또 약물 복용 여부를 체크하고 장세척이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당일 검사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대장내시경 검사를 진행하고자 한다면 먼저 외래 진료를 받아 상담부터 진행한 뒤 대장내시경 검사 일정을 예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보통 대장내시경 검사 3일 전부터 고사리와 같은 질긴 채소류와 김, 미역 등의 해조류, 콩, 현미, 검은쌀 등의 잡곡류, 참외, 포도, 수박, 키위, 딸기 등의 씨가 있는 과일을 절대 금식하시길 권합니다. 이와 더불어 앞서 언급한 것처럼 복용하시는 약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하시어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대구 건강검진센터 대장내시경 검사 중 대장용종이나 조기대장암이 발견된다면 그 즉시 용종절제술 및 대장ESD 시술 등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같은 시술이 검사와 동시에 진행되었다면 합병증 가능성이 존재할 수 있어 검사 후 하루 이틀 혹은 그 이상도 입원하실 수 있음을 염두에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받을 ‘의료기관’ 선택은 신중하게!

 

단순히 대장 내부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을 넘어 치료가 이뤄지기도 하는 대장내시경 검사. 이러한 특징 때문이라도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고자 하신다면 의료기관 선택에 있어 신중을 기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는 시술로는 용종절제술과 대장ESD 시술이 대표적입니다. 이 중 특히나 대장ESD 시술은 자칫 잘못할 경우 대장 점막에 상처를 내 천공이 생길 수 있어 반드시 시술 경력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기존의 용종절제술의 한계점을 극복한 시술인 만큼 난이도가 높아 그에 맞는 실력을 갖춘 의료진에게 맡겨야 한다는 점도 꼭 기억해야겠습니다.

세강병원은 쾌적하고 정확한 대장내시경 검사 진행을 위해 우수한 의료장비들과 편안한 검사 환경을 구성하였고 대장ESD 분야에서 세계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의료진이 직접 검사와 시술을 진행하여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안겨드리고 있습니다. 하오니 대장내시경 검사와 함께 대구 건강검진센터 대장ESD 시술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세강병원에서 꼭 한 번 상담부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