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대장내시경 현대 사회를 살아간다면 잊지 말아야 할 검사

현대인이라면 대장 건강관리를 위해
대장내시경 검사는 꼭 해야 합니다.

 

 


바쁘다 못 해 식사조차 제대로 할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은 여러 모로 건강관리를 잘 할 필요가 있습니다.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더불어 가공식품,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 등의 섭취량도 높아졌고 음주 습관마저 비교적 좋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나 대장 건강은 소리도 소문도 없이 나도 모르는 사이 건강이 나빠져 있을 확률이 높기에 더더욱 신경 써서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장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한국인들이라면 가장 잘 알아두고 주의해야 할 것은 바로 '대장암'인데, 대장암을 예방하는 첫 걸음이자 조기 대장암을 빠르게 진단하고 치료하는 데 중요한 검사가 바로 대장내시경입니다.


다양한 이유로 인해 건강이 나빠져 있을 확률이 높은 현대인들의 대장. 이런 대장 건강을 관리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대장내시경 검사는 대장 내부를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는 검사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항문으로 내시경 기구를 삽입하여 대장 내부 뿐만 아니라 대장과 가까이에 있는 소장의 말단 부위까지 관찰하는 검사인데요, 이러한 특징 때문에 대장내시경 검사는 일반적인 대장 건강을 체크하는 것은 물론 염증성 장 질환부터 대장암 등과 같은 질환을 확인하는 데 적용됩니다.

그렇다면 달서구대장내시경 검사는 어떤 증상이 있을 때 받아야 하는 걸까요? 먼저 나이가 40대 이상의 성인 중 대장내시경 검사를 한 번도 받아보지 않았다면 꼭 받아봐야 합니다. 나이가 40대가 아니더라도 평소 배변을 할 때마다 출혈 증상이 있거나 변비, 설사를 자주하는 분들, 하루에 3번 이상 대변을 보는 분들이라면 나이와 성별 상관없이 대장내시경 검사를 필히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점액변을 보거나 대변이 전과 달리 가늘어진 경우에도 대장내시경 검사가 필요한데요, 만약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가족 중 대장암을 포함한 대장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정기적으로 달서구대장내시경을 받아 혹시 모를 대장 질환 발병 가능성을 초기에 차단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보통 대장내시경 검사는 정상 소견을 보인다면 3년 간격으로 받는 것이 적절하지만 검사 중 용종이 발견되어 절제술이 적용되었다면 선종 종류에 따라 6개월~1년 간격으로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는 최근 의학기술이 발전하면서 단순 검사 목적이 아닌 치료 목적으로도 진행되는 만큼 동시에 두 가지 모두 진행 가능한 의료기관을 찾는 것이 적절합니다. 세강병원은 오랜 시간 동안 쌓은 대장내시경 검사 및 진료 경력을 토대로 일반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뿐 아니라 대장ESD 시술까지 진행하여 보다 만족도 높은 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달서구대장내시경 검사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이들이라면 꼭 받아야 할 정기 검진 중 하나입니다. 이 점을 잊지 마시고 더 궁금하신 점은 세강병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