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위내시경 검사 위암 예방에 가장 중요한 첫 걸음!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위암
정기적 위내시경 검사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바쁜 나머지 식사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인스턴트 식품이나 패스트푸드, 냉동식품 등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아지게 되었고 이는 곧 잦은 위장 장애 증상으로 찾아와 삶의 질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게다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지나치게 맵거나 짠 음식을 야식으로 섭취하는 분들, 먹고 바로 누워서 주무시는 습관을 가진 분들도 많아지면서 한국인들 사이에서 '위장 장애'는 생각보다 너무 흔해졌다는 점.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실 겁니다.

자주 발생하고 흔히 겪는 일이라 그런지 거의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위장 장애에 대해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결국 한국인들이 자주 걸리는 암 질환인 '위암'과 연관이 깊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그리고 이 위암은 여러 암 질환 중에서도 전이가 매우 잘 되는 편이며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없어 조용히 진행된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무엇보다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를 통한 예방이 중요하다는 사실. 꼭 기억해야 합니다.


위암은 다른 장기기관으로 쉽게 전이될 뿐 아니라 앞서 언급한 것처럼 초기에 이렇다 할 특별한 증상을 가져오지 않습니다. 평소 겪기 쉬운 소화불량과 복통 증상 정도만 가져오기 때문에 위암을 의심하지 못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잦은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도 한국인들은 반드시 달서구위내시경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 위장 건강을 섬세하게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위 내부를 의료진이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검사로 위염, 역류성식도염, 위궤양 등 다양한 위장 질환을 진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위암을 조기에 진단하고 검사와 동시에 치료까지 하는 데 꼭 필요한 검사로 손꼽히는데요, 위내시경 검사 중 조기 암이 발견되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내시경 적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응급지혈술, 점막제거술, 이물제거술 등과 같은 목적으로 달서구위내시경 치료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의학 기술이 좀 더 발전하면서 암이나 선종을 치료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위내시경점막하 절제술(ESD)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다만 이는 고도의 내시경적 절제술 중 하나로 의료진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단순히 진단 및 검사 뿐 아니라 이제는 치료 목적으로도 진행될 수 있는 위내시경 검사이기에 이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두 가지 모두가 이뤄질 수 있는 의료기관인지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고 의료진의 임상경험이나 경력, 노하우 등까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세강병원은 소화기내시경 센터를 운영하여 달서구위내시경 검사와 대장내시경 검사 등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다소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는 위내시경 검사를 비교적 편안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케어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 위내시경점막하 절제술(ESD)에 대한 풍부한 경력을 갖추고 있어 정확한 위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치료까지 한 번에 받아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달서구위내시경 검사는 한국인들에게 흔한 위암 예방의 첫 걸음입니다. 이 점을 꼭 기억해 주시고 오늘부터라도 위장 건강 관리를 위해 위내시경 검사만큼은 꼭 챙겨주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