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소화불량, 만성적이면 위내시경 검사 필요

소화불량 겪기 쉬운 직장인, 흔하다고 하더라도 
만성적으로 반복된다면 위내시경 꼭 받으세요!

 

 

긴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직장인에게 소화불량은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원활한 소화 작용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 움직임이 필요한데, 식사 후 바로 앉아서 밀린 업무를 해야 하는 직장인의 경우 소화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는데요, 게다가 복부를 타이트하게 조이는 옷을 입은 상태라면 심한 소화불량 증상을 겪을 위험성이 높습니다.

이처럼 직장인에게 소화불량은 매우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인데다, 일반적으로는 소화제 복용, 퇴근 후 적절한 휴식 및 산책 등으로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실제로도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소화불량은 이러한 노력으로 금방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장질환의 신호라면 결코 소화불량 증상을 가볍게 여길 수 없습니다.

 



위장에 문제가 생겨서 소화기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속쓰림, 식후 상복부 불쾌감, 식도 이물감, 역류, 복통 등 다양한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할 때마다 이런 증상이 반복된다면 위장에 더 큰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인데요, 위궤양, 위염 등의 질환뿐 아니라 위암에 노출되었다는 경고일 수 있으니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기 보다는 빠른 시일 내에 제대로 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반복되는 만성 소화불량 중 상당수는 검사를 받아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없습니다. 소화불량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 흔한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다 자세한 검사가 가능한 위내시경을 적용해야 합니다. 위내시경은 식도, 위, 십이지장 등에 발병하는 각종 질환을 진단하고 동시에 치료까지 할 수 있는 검사기기입니다. 





자세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 파악이 가능할뿐 아니라 조기 위암을 개선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도 각광받고 있기 때문에 위내시경 검사는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인 건강검진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직장인의 경우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기 쉬운 만큼 특별한 이유 없이 소화불량이 만성적으로 지속된다면 꼭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도록 해야 합니다.

세강병원은 소화기내시경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내시경 검사를 통해 경험을 쌓아온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환자 중심 및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안전하게 믿을 수 있는 위내시경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세강병원에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