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바디프로필 촬영도 좋지만 '탈장'부터 조심하세요!

나를 위한 바디프로필 촬영!
무리한 순간 칠곡 탈장 생기기 쉬워요!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운동을 실천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없는 시간을 쪼개서라도 어떻게 해서든 운동을 하려고 하고, 운동을 할 때에는 적정 정도와 시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인데요, 이와 동시에 또 하나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있다면 바로 건강관리를 넘어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 기록으로 남기는 바디프로필 촬영이 있습니다.

 

내 몸을 마치 보디빌더처럼 만들고 절정에 달하는 순간 사진으로 기록하여 아름다운 모습을 남기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이러한 특징 때문에 바디프로필 촬영은 마치 보디빌더 대회를 준비하는 선수들과 다름 없이 극단적인 다이어트와 식단을 병행할 수밖에 없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문에 자칫 잘못했다간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어 바디프로필 촬영을 앞두고 있다면 건강적인 부분도 꼭 챙겨주셔야 하는데요, 특히 무리한 운동은 '탈장'을 부를 수 있어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탈장은 신체를 구성하고 있는 장기가 제 자리를 지키지 않고 다른 조직으로 돌출되거나 빠져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장기가 있는 부위라면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보통은 배, 복벽을 장기가 뚫고 나오는 복벽 탈장이 흔합니다.

 

크게 4가지로 나뉘는 탈장은 서혜부 탈장, 대퇴 탈장, 반흔 탈장, 제대(배꼽)탈장이 있는데요, 이 중 무리한 운동으로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탈장은 서혜부 탈장입니다. 탈장 중에서도 서혜부 탈장은 전체 환자 중 약 75%를 차지하는데, 운동을 과하게 하지 않더라도 아이들의 경우 선천적으로 복벽에 틈새가 있는 경우 발병 확률이 높으며 성인은 노화에 의해 복벽이 약해졌거나 복압이 갑자기 상승하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모든 운동이 서혜부 탈장을 부르는 것은 아닙니다. 운동 중에서도 '복근'을 단련하는 운동이 서혜부 탈장의 주범이 될 수 있는데요, 평소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작스럽게 복근 운동을 하거나 운동을 하고 있었더라고 강도 높은 복근 운동을 반복적으로 한다면 복벽의 압력이 높아져 결국 탈장을 부를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원리로 갑자기 무거운 물건을 드는 행위 역시 복벽의 압력을 높여 서혜부 탈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 염두에 둬야 합니다.

 

따라서 바디프로필 촬영, 그리고 적정 체중으로 돌아가고자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그에 앞서 내 몸에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이 부를 수 있는 여러 가지 결과를 염두에 둬야 합니다. 그리고 그 중 하나로 '탈장'이 있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라며 탈장은 가급적 빠른 응급조치가 필요하다는 점도 기억해야겠습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