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거근증후군, 정체 모를 항문 통증의 주범!

원인 모를 항문의 압박감과 뻐근함.
항문거근증후군 진단부터 받아보세요!

 

 

 

 

 

 


항문질환, 잘못된 인식 때문에 조기 진단 시기 놓치는 경우 많아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은 생활 습관 특성에 따른 여러 질환에 노출되는 일이 잦습니다. 보통 근골격계 질환만 떠올리지만 의외로 항문과 관련된 질환을 앓는 분들 역시 꽤 많은 편인데요, 다만 한 가지 안타까운 점이 있다면 항문질환은 항문에 대해 잘못 알려진 인식 때문에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는 점입니다.

항문은 인체가 정상적인 삶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중요 신체 부위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비위생적이고 불결하다는 인식이 강해 항문에서 불편함이 느껴져도 숨기고 싶어 하고 병원 방문을 꺼리는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그러나 여느 질환과 다를 바 없이 항문질환도 빠른 시일 안에 의료진 진단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조기 발견 시기를 놓쳐 더 큰 고통 속에서 지내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 가지 항문질환 중에서도 증상을 제대로 설명할 수 없어 난감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압박감과 뻐근한 통증이 항문에서 느껴지는 분들인데요, 심지어 만성변비와도 유사한 증상을 보여 헷갈리는 일도 잦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으로 괴로운 분들이 있다면 이는 변비가 아닌 ‘항문거근증후군’일 수도 있다는 점 염두에 주시기 바랍니다.  

 

 



항문에 형용할 수 없는 통증 가져오는 항문거근증후군 
항문이 아프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치질이나 치열, 치루 등의 항문질환을 떠올립니다. 그러나 항문거근증후군 역시 의외로 많은 분들에게 나타나는 항문질환임을 알아둬야 하는데요, 그에 반해 항문거근증후군은 잘 알려지지 않아 생소하게 느껴지곤 합니다.

항문거근증후군은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치질과 달리 극심한 통증을 부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정확하고 뚜렷하게 설명할 수 없는, 형용할 수 없는 통증들이 항문에서 지속적으로 느껴짐에 따라 일상생활 중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항문 통증은 적절한 치료 없이 방치한다면 훗날 삶의 질까지 떨어뜨릴 수 있어 반드시 적절한 시기 안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 항문거근증후군은 골반이 약해진 분들에게 발병 위험이 높고 출산 경험이 많은 여성들이 특히나 위험한 편입니다. 또 평소 쪼그려 앉거나 의자 끝에 엉덩이를 걸치고 앉는 습관을 가진 분들도 항문거근증후군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문에서 이런 느낌 든다면? 항문거근증후군 진단 필요해요.
앞서 언급한 원인 외에도 변비를 앓고 있는 분들, 장시간 앉아있는 분들도 항문거근증후군 발병 위험이 큰 편입니다.

항문거근증후군은 배변 후 잔변감이 들거나 찝찝하고 불쾌한 느낌이 지속되는 경우, 항문이나 항문 주변에서 뻐근함과 압박감이 동반되는 등의 증상을 가져옵니다. 또 이러한 통증들이 별다른 이유 없이 지속되고 반복되며 앉아 있거나 잠을 잘 때 더 심해지는 양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때에 따라 어떤 분들은 말로 설명할 수 없는 통증이 항문에서 느껴진다고 표현하시기도 하는데요, 우선 정체를 알 수 없는 통증이 항문에서 느껴진다면 즉시 세강병원과 같은 의료기관을 찾아 정확한 진단부터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비교적 진단이 어려운 편에 속하는 항문거근증후군. 이를 위해 세강병원에서는 다 년 간의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숙련된 실력으로 항문거근증후군을 진단하고 있으며 그에 맞는 치료법을 적용해 하루 빨리 건강한 삶으로 복귀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편안하고 쾌적한 진료 환경, 우수한 의료장비들을 갖춰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고 항문거근증후군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세강병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