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탈장, 몸매 관리하다가도 생길 수 있다고?!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몸매를 위해 했던
운동이 탈장 유발할 수도 있어요.

 

 

발등에 불똥 떨어지듯 시작한 몸매 관리
운동은 건강 관리에 있어 기본이며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데 빠뜨릴 수 없는 중요 요소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만 잘 하더라도 길어진 기대수명에 발맞춰 오래도록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도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힘이 들더라도 운동만큼은 꼭 해 주시는 게 필요합니다.

운동을 해야만 하는 이유는 건강관리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좀 더 자신감있고 당당한 몸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는데요, 본인이 보았을 때 부족해보이고 취약하다고 판단되는 부위를 단련하는 운동을 한다면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내 곧 만족스러운 몸매 라인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한 가지 염두에 둘 점이 있습니다. 바로 내 몸에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을 한다면 그에 따른 부상을 입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보통 운동을 무리하게 하면 근골격계 부상만 있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의외로 장기가 밀려 나오는 '탈장' 발생 가능성도 높다는 점 아시나요?


내장이 밀려나와 혹처럼 보이는 탈장
인간의 몸에 위치한 장기는 제 자리를 지키며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복벽의 약한 부위를 뚫고 장기가 밀려 나오기도 하는데, 이를 보고 우리는 탈장이라 부릅니다.

대구 탈장은 신체 모든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사타구니에서 나타나는 서혜부 탈장, 대퇴 탈장, 배꼽 탈장 등으로 찾아옵니다. 간혹 수술을 한 부위에 발생하는 탈장도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성인에게 가장 흔한 탈장으로는 서혜부 탈장으로 전체 탈장 중 약 70~80% 정도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혜부 탈장은 보통 남성분들에게 흔한 편이며 만성적인 변비나 복부 압력을 높이는 잘못된 생활 습관이 있는 분들도 발병 위험이 높은 편입니다. 또 흡연도 탈장의 원인이 되는데 굳이 이러한 생활 습관이 원인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무리한 운동입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 갑작스럽게 한 무리한 운동은 복부 압력을 급작스럽게 높여 복벽에 균열을 생기게 하고 결국 스포츠 탈장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탈장 예방하려면? 운동할 때 올바른 자세 취해야
무리한 운동이 탈장을 불러올 수 있는만큼 운동을 좋아하시고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올바른 자세와 호흡을 가진 채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또 운동 전에는 반드시 충분한 스트레칭을 실천하여 근육과 인대를 부드럽게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운동 후 통증이 느껴지고 사타구니나 배 등에서 혹처럼 무언가 툭 튀어나와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등 스포츠 탈장 의심 증상이 보인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탈장은 이상 증상이 눈에 띄지 않는데다 통증이 있다고 해도 금방 회복되는 경우가 많아 방치하기도 쉽습니다. 그러나 탈장은 한 번 발병하면 자연 회복이 어렵다는 특징이 있고 자칫 잘못하면 합병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게다가 수술적 치료가 원칙이기 때문에 반드시 빠른 시일 내에 세강병원과 같은 의료기관을 찾아야 하는데요, 세강병원은 우수한 의료장비와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책임 진료를 시행하며 대구 탈장을 효과적으로 회복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만만하게 생각했던 몸매 관리. 탈장의 또 다른 원인이 될 수도 있다는 점 잊지 마시고 더 궁금하신 점은 세강병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