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충수염(맹장염) 아이들이 어른보다 더 위험할 수 있어

아이에게 찾아오는 충수염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성인보다 표현이 서투른 아이들이 호소하는 복통
나이나 성별을 불문하고 인간에게 나타나는 복통은 원인과 양상이 각자 다 다릅니다. 배변 신호로 찾아와 화장실을 다녀오면 거의 대부분이 해결되는 편이지만 꽤 오랜 시간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복통이라면 이는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원인을 잘 살펴야 합니다.

보통 어른들에게 나타나는 복통은 배 어느 부위에서 어떤 양상으로 복통이 느껴지는 지 꽤 섬세하게 설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어떨까요? 어른들과 달리 표현력이 부족하고 서투른 나머지 그저 배가 아프다는 이야기만 호소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렇다 보니 아이가 복통을 호소하면 보호자들은 적잖게 당황스럽습니다.

배가 아프며 눈물을 보이기까지 하는 아이들. 만약 화장실을 다녀왔는데도 복통을 계속 호소하는 아이들이 있거나 화장실이 아니라며 복통으로 괴로워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이는 흔히 대구 맹장염이라고도 부르는 급성충수염으로 인한 복통일 가능성도 꼭 고려해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대구 충수염은 생각보다 조기 진단, 신속한 대처가 중요한 질환으로 발 빠르게 의료기관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소아 충수염, 어른들과 어떻게 다를까?
배변 신호로 나타나는 복통과 다르게 꽤 긴 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계속 복통을 호소하는 아이. 이럴 땐 망설이지 마시고 앞서 언급했던 어린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급성충수염을 의심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인 대구 충수염은 맹장 끝에 있는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견디기 힘든 복통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또 충수염은 일상생활 중 흔히 겪을 수 있는 소화불량과 비슷한 증상을 동반합니다. 속이 더부룩함과 동시에 식욕이 떨어지고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이상 증상들을 동반하는 것인데요, 게다가 나이와 성별을 구분하지 않고 나타난다는 특징까지 갖고 있으며 소아·청소년들에게 발병 위험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어린 아이들이 가정에 있다면 미리 알아두고 잘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더불어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대구 충수염으로 인한 복통은 정확하게 통증이 나타나는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우며 미열, 고열 등의 증상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신속한 대처가 필수인 급성충수염, 방치했다간 합병증까지?!
급성충수염은 앞에서 잠깐 언급했던 것처럼 신속하고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골든타임 안에 잘 대처하지 못한다면 여러 가지 각종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성인이나 어린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공통된 사항이란 점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나타날 수 있는 급성충수염. 이를 위해 세강병원에서는 급성충수염에 대한 빠른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풍부한 노하우와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항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또 우수한 의료장비들과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구성하여 만족도 높은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대구 충수염. 성인에게 잘 나타나는 만큼 아이들에게도 그 못지않게 찾아올 수 있는 질환임을 꼭 기억해 주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세강병원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한 상담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