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위내시경 뭘 먹어도 소화가 안 될 때 검진 필요해요!

물만 마셔도 자꾸 체하는 당신,

더 늦지 않게 경산위내시경 검사 받아보세요.



 

누군가를 만났을 때 안부와 동시에 식사 여부를 물어보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끼니'를 거르는 것 자체를 굉장히 큰 일처럼 생각합니다. 때문에 밥을 먹지 않았거나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했다고 판단될 경우 뭐라도 챙겨주거나 밥을 심지어 해 주기까지 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끼니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과 달리 우리나라 사람들은 소화기의 건강에 대한 걱정은 그리 크지 않은 편입니다.

 

식사 후 느껴지는 복부 팽만감과 더부룩함. 꼭 명치를 누가 돌로 꽉 막은 것처럼 답답한 느낌이 드는 등 각종 소화기 이상 증상이 느껴지더라도 '이러다 말겠지' 혹은 탄산음료나 바늘로 손끝을 찌르는 민간요법, 소화제 복용 등 소극적인 대처만 취하고 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행위로도 소화불량이 낫지 않거나 지나치게 소화불량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는 '단순 소화불량'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며 소화불량을 겪을 일은 많습니다. 또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생활이 길어지면서 자극적인 배달 음식을 섭취하며 혼밥, 혼술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이러한 행동들은 소화불량을 더 자주 겪게 만드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어쩌면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와 같은 소화불량. 만약 소화제를 복용해도 혹은 기타 방법에도 자꾸만 소화불량이 반복되는 분들이 계시다면 하루 빨리 더 늦지 않게 병원에 내원하여 위내시경 검사를 꼭 한 번 받아보시길 적극 권해드립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40세 이상인 분들이라면 위암 조기 검진 차원에서 1년에 1번 이상 꼭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 항목 중 하나로 과거에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 및 각종 위장 질환을 앓았던 병력이 있는 분들, 가족력이 있는 분들 등이 꼭 받아야 하는 검사이기도 합니다.

 

 

 

또 이외에도 소화불량을 자주 경험하시는 분들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복통이 반복되는 분들, 식욕 저하,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분들도 위장 내부 건강 확인을 위해 위내시경 검사를 꼭 해보셔야 하는데요, 상부 위장관부터 식도, , 십이지장 등 소화기관을 꼼꼼하게 검사해 보는 위내시경 검사는 앞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위암의 조기 발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검사로 손꼽힙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의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위암의 조기 발견에 이어 초기 위암을 치료하는 치료 위내시경으로서의 역할까지 갖추게 되었는데요, 위내시경 점막하 절제술은 위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조기 위암을 치료하는 치료법으로 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다양한 특징을 가진 위내시경 검사인 만큼 해당 검사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위내시경 검사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곳에서 받으셔야 한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또 편안하고 안전한 검사를 위한 체계적 시스템이 갖춰진 곳을 방문해야 한다는 점도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