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이런 분들이라면 잊지 말고 '대장내시경' 꼭 받으세요!

내가 만약 이 경우에 해당된다면?

정기적 안동 대장내시경 검사는 필수 중의 필수!

 

길어진 수명에 발맞춰 요즘은 단순히 긴 수명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건강하고 윤택한 삶을 살고자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야말로 내 몸에 맞는 건강관리가 트렌드 중의 트렌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이 때문이지 우리 주위를 둘러 보면 시간이 없더라도 짬을 내서 빠지지 않고 운동을 하는 분들을 자주 찾아볼 수 있으며 규칙적인 식사가 어렵다면 이를 대신할 영양제라도 빠짐없이 챙겨 드시는 분들도 꽤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지금. 참 아쉽게도 대장내시경 검사에 대한 인식은 그대로라는 점이 안타까움으로 남는데요, 대장내시경은 한국인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암질환 중에서도 매번 위암과 더불어 1~2 자리 싸움을 할 정도로 무서운 암질환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또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부족한 영양제를 섭취하는 등의 노력도 좋지만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반드시 본인의 건강상태를 체크하시는 게 좋은데요, 그 중에서도 대장내시경 검사대장암 조기 진단의 첫걸음이라고도 할 수 있어 한국인들이라면 반드시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는 이런 경우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중요하게 여기고 주기적으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검사하고 의료진과 대장 건강을 체크하시는 게 좋은데, 해당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연령이 40대 이상이신 분들 중 대장내시경 검사를 한 번도 받아보지 않은 분들입니다. 이어서 배변을 할 때마다 출혈이 있거나 항문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분들, 하루에 3번 이상 대변을 반복적으로 꽤 오랜 시간동안 보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어서 다른 분들에 비해 변비와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 변을 보긴 보지만 점액변이나 가느다란 대변을 자주 보시는 분들도 대장내시경 검사를 필히 받아보아야 합니다.

 

만약 부모님이나 형제 중 대장암을 앓았던 병력이 있다면 가족력을 의심해 볼 수 있어 비교적 이른 나이인 20~30부터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원인을 알 수 없는 복통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거나 빈혈이 지속된다면 이 역시 대장에 생긴 이상이 문제일 수 있어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요즘 시행되는 대장내시경 검사는 단순 검사 목적이 아닌 검사와 동시에 치료가 이뤄지는 치료 내시경에 더 가깝습니다. 검사 중 용종이나 조기 대장암이 발견된다면 그 즉시 대장ESD과 같은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오니 더 늦지 않게 세강병원과 같은 의료기관을 방문하시어 대장내시경 검사를 꼭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