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질환센터]/고혈압 2023. 6. 27. 07:19

대구 고혈압, 젊을수록 더 위험할 수 있다?!

고혈압은 중년층 이상만 조심해야 한다?
오히려 젊으면 젊을수록 더 위험해요!

 


건강한 삶을 오래오래 유지하려면 비교적 이른 나이부터 건강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고 꾸준한 운동, 식단 관리 등 다양한 노력을 병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관리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장수사회 속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바쁘다는 이유로 건강관리에 대한 노력을 그렇게 잘 기울이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나 나이가 어릴수록 ‘젊음’을 방패삼아 건강관리를 잘 하지 않곤 합니다.

젊음은 두 번 다시 찾아오지 않는 선물일 정도로 희소성과 가치가 엄청납니다. 또 젊음은 신체 건강을 가장 좋을 때로 이끄는 역할도 담당하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아무래도 젊은 연령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딱히 관리를 하지 않아도 금방 회복될 거란 생각에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크게 생각지 않습니다.

그러나 건강은 가장 건강할 때 잘 관리하지 않는다면 쉽게 잃어버릴 수 있단 특징을 가집니다. 이는 아무리 단단한 방패 역할을 하는 젊음도 막을 수 없는데, 이를 단편적으로 알 수 있는 질환을 예로 든다면 바로 ‘고혈압’이 있습니다.


고혈압은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만성질환입니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 4명 중 1명에게 발병할 정도로 고혈압 환자는 우리 주위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데요, 거의 대부분 연령대가 40~50대로 알려진 탓에 20~30대 젊은 층은 고혈압과 거리가 먼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구 고혈압은 충분히 젊은 층에게도 발병할 수 있으며 의외로 젊은 층들에게 더 많이 발병할 수도 있다는 점을 알아둬야 합니다.

다른 질환과 달리 고혈압은 정상적인 삶을 지속하는 데 있어 별다른 무리가 따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면모와 반대로 대구 고혈압은 언제, 어떻게 건강을 앗아갈지 모른다는 특징을 가졌으며 여러 가지 합병증까지 동반하여 삶의 질까지 현격하게 떨어뜨리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아무리 젊더라도 고혈압을 진단받았거나 고혈압 가족력이 있는 분들, 위험군에 속하거나 의심스러운 경우에 속하는 분들이라면 적극적인 자세로 고혈압에 대해 잘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중년층에게 발병 위험이 높다는 인식 때문에 비교적 젊은 층들 사이에서 대구 고혈압 치료에 임하는 비율은 낮은 편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고혈압은 자칫 잘못하면 한 순간 사망에 이르게 만들 수 있으므로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잘 대처할 필요가 있는데 이때에는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에 임하는 것과 동시에 생활 습관 관리를 잘 병행해야 합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 등 혈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음식 섭취를 자제해야 하고 금연 및 금주해야 합니다.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으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 역시 대구 고혈압 환자들이 필히 지켜야 할 생활 수칙입니다.

세강병원은 고혈압의 원인 및 증상에 따라 정확하게 진단하고 그 결과에 맞는 맞춤형 치료를 적용하여 하루라도 빨리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생활 습관 관리도 면밀하게 케어해 드리고 있어서 더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숙련된 실력과 노하우,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강병원. 고혈압에 대해 혹은 고혈압 치료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세강병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