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질환센터]/고혈압 2022. 11. 25. 07:17

고혈압 1인 가구가 특히 조심해야

혼자 살고 있는 당신이 특히나
조심하고 조심해야 할 고혈압

 


일정한 나이가 되었을 때 다른 지역의 학교를 다니게 된 경우, 혹은 직장이 지금 사는 곳이 아니라 다른 지역에 있을 때 우리는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해 자취를 시작하곤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형태의 가구를 보통 우리는 1인 가구라고 칭하는데요, 1인 가구로써 살아가는 삶은 그저 상상만 했을 때에는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의외로 신경 써야 할 점이 꽤나 많은 편입니다.


내가 사는 공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스스로 혼자 책임져야 하고 청소부터 빨래, 요리, 설거지는 물론 전기세나 수도세 등 각종 관리비까지 모든 것들은 혼자의 힘으로 해결해야 하는 것인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1인 가구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일명 '프로 자취러'들은 본인의 건강을 신경 쓸 여력조차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 걸까요? 1인 가구들은 보통 식사를 대충하는 경우가 잦은데 만약 이때 고열량, 고칼로리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분들이 있다면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얼마 전 국내의 한 대학 연구팀이 진행한 조사에 의하면 1인 가구 청년들에게 고혈압 발병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2명 이상이 함께 사는 가구보다 1인 가구 청년들에게 고혈압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았으며 그 이유에 대해 인스턴트 음식이나 패스트 푸드와 같이 간단하고 빠르게 섭취할 수 있는 식사를 자주 하는 것, 폭식이나 과식, 야식 등과 같은 잘못된 식습관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것 등이 꼽혔습니다.


혈압이 140/90mmHg 상태로 지속되는 경주고혈압은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병행되지 않는다면 마치 시한 폭탄처럼 언제, 어떻게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로 작용할 지 모릅니다. 따라서 비교적 어린 나이라 할 지라도 건강에 더 각별히 신경을 쓰고 고혈압에 이르지 않도록 철저한 예방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특히 후천적인 요인 외에도 경주고혈압은 유전적인 요소도 크게 작용할 수 있으므로 가족 중 고혈압 환자가 있다면 더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고혈압을 가진 분들은 정상 혈압인 분들보다 수명이 훨씬 짧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고혈압을 진단 받으신 분들이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을 찾아 본인의 혈압 상태를 체크할 필요가 있으며 그에 맞는 치료와 관리를 실천해야 하는데요, 이때에는 체중조절, 식이요법, 꾸준한 운동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세강병원에서는 고혈압으로부터 건강한 삶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여 숙련된 실력을 갖춘 의료진이 정확한 진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진단 결과에 맞는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혈압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데 있어 치료만큼 중요한 관리를 위해 각종 수칙을 상세히 안내드리고 있으며 환자분들의 가장 가까운 곁에서 섬세한 건강관리를 제공해 드리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