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질환센터]/고혈압 2023. 2. 2. 07:58

겨울철 심뇌혈관 질환 위험 높이는 대구고혈압. 평소에 관리하세요!

추운 겨울철 심뇌혈관 질환 걸리기 쉬운
고혈압 환자들, 평소 혈압 관리는 필수입니다.


일반적으로 몸에 어떠한 문제가 생기거나 질환이 발병하면 그에 따른 이상 증상이 동반되면서 알아챌 수 있도록 어떠한 '신호'를 보냅니다. 그리고 이러한 신호를 재빠르게 눈치채고 조기에 진단하고 대처한다면 아무래도 빠른 시일 내에 건강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는데요, 하지만 종종 너무 바쁜 나머지. 혹은 기타 다른 이유로 인해 몸에서 어떠한 신호를 보내도 방치하는 일이 있고 또 몸에서 별다른 자각 증상을 보이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진단 시기가 늦어지지만 않는다면 그에 따른 치료를 통해 건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후자의 경우라면? 어떠한 대처를 할 도리도 없이 어느 날 갑자기 목숨을 위협당하는 결과를 마주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예가 바로 뇌출혈, 뇌졸중,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뇌혈관 질환 발병 위험이 높은 고혈압 환자입니다.


고혈압은 다른 말로 소리 없는 살인자라고 불릴만큼 자각 증상을 동반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고혈압은 당뇨병, 고지혈증 등과 같이 현대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도 손꼽히는데요, 이 중에서도 특히나 고혈압이 무서운 이유는 별다른 증상을 동반하지 않다가 합병증이 나타나서야 눈치를 챌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고혈압을 진단 받았다면 이에 따른 합병증이 나타나기 전 평소 혈압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 주어야 하는데, 고혈압이 불러올 수 있는 합병증으로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심근경색, 뇌경색, 뇌출혈 등과 같은 심뇌혈관 질환이 대표적입니다. 

그렇다면 대구고혈압 환자들이 평소 혈압 관리를 위해 해야 할 수칙들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올바른 방법으로 정기적인 혈압 체크가 필요합니다.


이와 동시에 평소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고 받았다면 적절히 해소해야 합니다. 건강한 식단 및 식습관 관리, 적절한 운동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실천하기, 금연하고 절주 및 금주하기 등 다양한 건강 수칙들을 잘 지켜주셔야 합니다.

고혈압은 생활 수칙을 준수하는 것 뿐만 아니라 세강병원과 같은 의료진을 찾아 본인 상태에 맞는 치료를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세강병원에서는 대구고혈압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진단을 시행하고 있으며 각 환자에 따른 맞춤 치료를 제공합니다. 치료 과정에는 약물 요법 및 체중 조절, 식이요법 등이 포함될 수 있으며 무엇보다 환자의 확고한 치료 의지가 중요하다는 점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꾸준한 혈압 관리가 매우 중요한 질환입니다. 이 점 꼭 염두에 주시고 더 자세한 내용은 세강병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