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항문센터]/치질 2022. 5. 10. 14:28

매번 반복되는 변비에 피까지? 치열일 수도!

변비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면
치열 예방에도 힘 써주세요!

 

 

건강한 신체를 갖기 위함은 물론이거니와 자신감 있고 당당한 몸매 관릴 위해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통 다이어트 하면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을 실천해야 하며 식단 관리도 철저하게 해야 한다는 점 아마 알고 계실텐데요, 다이어트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이런 방법은 아쉽게도 꽤나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그 결과 역시 성공적이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과 의지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시간을 거듭할수록 꽤 짧은 시간 안에 성공적인 체중 감량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 중에서는 건강에 큰 부담이 가해질 수 있는 것들이 있어 시작하기 전 건강을 한 번 더 체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에 위협을 가하는 건 물론 반복적인 '변비'를 가져와 항문 건강까지 위협하기도 하는데요, 특히 무리한 다이어트에 시도 때도 없이 변비로 고생 중이라면 더더욱 항문 건강에 주의해야 합니다.

 

 

 


변비를 경험해 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변비가 찾아오면 변 자체가 딱딱해져 배변을 할 때마다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배에 과한 힘을 주어야 하는 건 물론 꽤나 긴 시간 동안 배변을 하게 만드는데요, 이와 같은 상황이 반복되면 결국 습관이 될 수밖에 없고 자연스럽게 항문 통증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보통 이렇게 느껴지는 항문 통증은 초반에 어느 정도 견딜만 하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하곤 합니다. 그러나 이때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는다면 증상이 더 악화되어 결국 배변 시 출혈이 보이기도 하고 항문 통증이 극심해지는 결과까지 초래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도 계속되는 변비로 항문이 아파 힘들다면 치열을 의심해 보시고 하루 빨리 적극적으로 대처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크게 급성치열, 만성치열로 구분할 수 있는 치열은 상처가 한 달 정도 된 경우 급성치열로 볼 수 있고 이미 한 달 이상 방치된 데다 항문 변형까지 동반되었다면 만성치열로 볼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시기가 중요한 치열은 조기에 치료하지 않을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상황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빠르게 세강병원과 같은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오랜 기간 치열과 관련된 다양한 항문 질환을 진료해온 세강병원에서는 치열 증상에 따른 맞춤형 치료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이와 동시에 치열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관리도 조언해 드리고 있사오니 이와 관련된 궁금증은 세강병원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