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계 위내시경, 나중이 아닌 '지금' 해야 하는 이유

귀찮고 무섭단 이유로 미룬 옥계위내시경
나중에 말고 지금 꼭 해야 하는 이유는?
 

 

있을 때 잘하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건강 역시 '건강할 때' 제대로 잘 관리하지 않으면 한 순간에 잃어버리기 쉬워 이른 나이라 해도 건강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그러하듯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이유로 건강을 뒷전으로 미룬 채 쳇바퀴처럼 바쁜 삶을 살아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아무리 바쁘더라도 한국인이라면 '위내시경' 만큼은 뒤로 미루지 않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한국인들에게 위암이라는 암 질환은 특히 발병 위험이 높기 때문인데요, 심지어 이 질환은 일상생활을 하다가 경험할 수 있는 흔한 증상인 소화불량이나 복부팽만감, 메스꺼움, 속쓰림 등을 동반해 눈치 채기도 어렵고 치료시기를 놓치기 쉽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위암 예방을 위해서라도 위내시경은 나중이 아닌 '지금'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식도, , 십이지장 등과 같은 소화기 계통을 꼼꼼하게 관찰하여 위궤양, 위염, 십이지장궤양, 식도염 그리고 위암 등을 진단하는 데 꼭 필요한 검사로 손꼽힙니다. 그리고 특히나 위암 조기 발견에 있어 매우 중요한 검사로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에는 의학 기술 발달에 힘입어 위암을 검사하는 것과 동시에 수술적 치료까지 가능해졌습니다.

 

실제로 위내시경 검사 도중 위용종이 보이거나 조기 위암이 발견되면 위내시경 점막하 절제술이라 불리는 ESD 시술이 진행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응급지혈술과 점막절제술, 이물제거술, 조기암수술 등 치료적 목적으로 위내시경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다만, ESD 시술은 검진과 동시에 치료가 이뤄져야 하다 보니 그만큼 숙련된 의료진의 손길이 필요하므로 위내시경 검사를 고려하고 있다면 반드시 이와 관련된 경력이 풍부한 의료기관을 찾는 게 좋습니다.

 

 

 

 

세강병원은 정확하고 편안한 위내시경 검사를 제공하기 위해 소화기내시경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 년 간의 경력을 갖춘 위내시경 의료진들이 상주해 있습니다. 또 숙련된 실력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들이 양질의 의료 서비스와 함께 위내시경 검사를 제공하고 있어 검사부터 상태에 따른 치료까지 받아보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오니 평소 속이 자주 쓰리는 등 소화기 이상 증상을 반복적으로 경험하시는 분들, 소화기 질환을 앓았던 병력이 있으신 분들, 가족력이 있는 분들, 40세 이상인 분들이라면 세강병원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위내시경을 꼭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또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와 함께 평소 건강한 식습관, 생활습관을 가져 소화기 건강이 오랫동안 잘 유지될 수 있도록 각별하게 신경 쓰는 것도 필요하겠습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