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장내시경 길어진 코로나19 검사로 아직도 안 받았다면?

제법 길어진 코로나19 시국 속, 대장암이 감소했다!?
그 이유는 다름 아닌 '대장내시경' 검사를 미룬 탓!
 

 

대장암은 서구화된 식습관을 갖고 운동량이 부족해진 현대인들이 가장 주의해야 할 대표적인 암 질환 중 하나에 속합니다. 때문에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대장암에 대해서 필수적으로 숙지해둘 필요가 있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하는데요, 이때 대장암 예방의 첫 걸음으로 꼽히는 것이 있으니 그는 바로 '대장내시경' 검사입니다.

 

항문에 특수한 카메라가 달린 내시경을 삽입하여 대장 내부는 물론 대장과 가까이에 있는 소장의 가장 끝 부분까지 세밀하게 관찰할 수 있는 대장내시경 검사는 대장암부터 염증성 대장질환 등 여러 가지 대장 질환 진단에 매우 중요한 검사로 손곱힙니다. 때문에 건강을 생각하는 당신이라면 반드시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필수적으로 대장내시경 검사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동대장내시경은 이러한 특징 때문에 40세 이상의 성인 중 대장내시경 검사를 한 번도 받아보지 않은 분, 배변 시 출혈이 보이는 분, 하루 3회 이상 대변을 보는 분들, 변비나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 점액변이 보이거나 대변이 눈에 띄게 가늘어지신 경우, 가족 중 대장암 환자가 있는 분 원인을 알 수 없는 복통이나 빈혈이 지속되는 분들에게 꼭 권장되는 검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처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안동대장내시경 검사를 코로나19 시국으로 미루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 때문인지 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대장내시경 검사를 연기한 분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대장암 진단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또 대장내시경 검사를 미루기만 하다가 상태가 심각해진 후 대장암 진단을 받은 분들은 합병증까지 동반되는 사례가 대폭 증가해 다시한 번 대장내시경 검사의 중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대장암은 소리소문 없이 찾아와 나도 모르는 사이 생명까지 위협하는 무서운 암 질환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대장암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바로 대장내시경 검사인데요, 이를 위해서라도 대장내시경 검사는 가능한 한 시기를 미루지 마시고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강병원에서는 대장 질환 예방, 대장 건강을 지키는 첫 걸음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위해 소화내시경센터를 운영 중이며 체계적이 검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어 대장내시경 검사 중 발견된 대장 용종까지 제거하는 등 진단과 동시에 치료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기 대장암 발견 시 ESD 치료 등도 진행하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