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 대장암 예방의 첫걸음!

빠뜨리지 말고 정기적으로 받는 대장내시경

대장암 예방 및 조기발견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의학기술이 발달하면서 과거 치료할 수 없었던 질환들까지도 이제 우리는 치료할 수 있게 되었고 더 나아가 수명 연장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에 최근에는 고령화 사회로 본격적으로 진입해 그야말로 100세 시대를 살아가게 되었는데요, 단순히 수명이 길어진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오래 살고자 하는 욕망까지 반영되어 최근에는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사실입니다.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고, 한 끼라도 가능한 한 건강한 음식을 먹고자 노력하는 등 건강에 좋은 방향으로 관리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이 중에서도 눈에 띄는 변화가 있다면 바로 '건강검진'에 대한 인식입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건강검진을 귀찮은 것이라고만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던 것과는 달리 꾸준히 병원을 방문해 건강검진을 받고 신체 곳곳의 이상 증상을 빨리 파악하려는 분들이 많아진 것인데요, 실제로 이러한 변화는 우리나라 암 발생 추이에 변화의 바람을 불러오기도 했습니다.

 

한국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 암질환 위암, 대장암이 감소 추세를 보이게 된 것인데 특히나 대장암위암의 자리를 넘볼 정도로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던 터라 이 결과는 더욱 더 관심을 끕니다.

 

대장암은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지 않는 이상 조기 발견이 어려울 정도로 초기 증상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건강검진 시 '대장내시경' 검사도 꼭 포함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 조기 진단의 첫 걸음이자 예방의 첫 걸음이라 할 수 있는 대장내시경은 항문으로 내시경을 삽입하여 특수 카메라가 대장 구석구석을 촬영, 의료진이 육안으로 대장 내부를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는 검사를 말합니다.

 

보통 대장내시경은 대장 건강에 이상이 있는 분들이나 받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40대 이상이거나 배변습관이 올바르지 못한 분들, 평소 점액변이나 설사, 변비가 잦은 분들, 가족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다소 이른 나이라 하더라도 대장 건강을 위해 대장내시경 검사를 필히 받아 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최근에는 기술 발달로 대장내시경 검사 중 용종이 발견되는 즉시 제거까지 가능합니다. 단 이러한 시술까지 가능하려면 대장내시경 검사와 관련된 우수한 장비 및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 곳을 방문해야 한다는 점. 꼭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